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어드밴스패리스(Advance Paris) 네트워크 인티앰프 PlayStram A5 vs A7 의 차이점은?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4-03-08

조회 3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최근 신제품으로 출시되 이목을 끌고 있는 네트워크 인티앰프 Playstream 시리즈, 보급기종인 A1 과는 다르게 중급형 A5 와 A7 은 비슷한 외형에 비슷한 단자구성으로 도대체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증을 유발시키기에 그 차이점에 대해서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드밴스 패리스(Advance Paris)

  기존의 어드밴스 어쿠스틱스 사 로 어느순간인가 회사명을 어드밴스패리스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취급하던 제품들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에 PlayStram 이란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PlayStram 라인업은 고품질의 인티앰프 베이스에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을 탑재시킨 기종으로 현재 스트리밍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는 시대에 맞게 설계되었고 Hi-Fi 기기의 음질에 집중된 특성까지 그대로 유지해 고음질에 갈망하는 까다로운 사용자에게 적합한 기종입니다.



  여기서 중급형에 해당되는 A5 와 A7 는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외형적인 특징도 비슷하고 크기 및 후면 단자 배열까지 거의 비슷한데다가 기능도 비슷합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5



전면부 패널 구성의 특징은? 마치 쌍둥이를 보는듯 전면 패널부 구성은 동일합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7



  앰프에서 가장 중요한 후면부 단자 구성

  후면 단자 구성에서 앰프의 기능성이 가장 도드라지게 보이는 부분으로 앰프등의 등급을 시각적으로 가장 직설적으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DAC 가 내장되어 있고 입력으로 동축 코엑시얼 및 광 옵티컬 입력과 USB A 단자 배치, 그리고 네트워크 유선 연결시 필요한 LAN 포트를 제공, 아날로그 연결부에서는 기본으로 포노앰프 내장, 각종 다양한 RCA 입력과 출력을 지원하는등 단자부 구성이 굉장히 다양하게 지원됩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5



  대부분의 단자 구성은 A5 와 A7 은 동일합니다만 결정적으로 HDMI ARC 지원과 스피커 출력 A/B 채널 지원에서 그 차이가 큽니다. HDMI ARC 의 경우에는 TV 와 구성하는 일종의 TV-Fi 세팅에 훨신 유리하며 사용방식도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에 지원여부에서 그 의미가 크기 다르게 적용됩니다. 


 거기다가 스피커 출력에서 싱글이 아닌 A 와 B 채널로 2조(4개) 의 스피커구동이 가능하다는 확신한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7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사용된 증폭 소자 갯수에 있습니다. A5 에서는 사용된 증폭소자가 총 4개, 채널당 2개씩을 활용해 채널당 80W(8Ω) 의 출력을 낼수 있는데 비해서 A7 에서는 총 8개의 증폭 소자를 사용하였고 채널당 4개씩 상용해 115W(8Ω) 출력을 낼수 있는데다가 출력 단자도 A 채널 / B채널 구성으로 총 4개(2조) 의 스피커 구동을 지원합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5


  증폭소자는 구동중에 발상되는 발열을 효율적으로 해소하기위해 히트싱크에 부착이 되어 있으며 위 A5 에는 4개, 아래 A7 에는 8개로 쉽게 구분됩니다.


어드밴스 패리스 Playstream A5


 그런데 여기서 조금 의문스러운것은 A5의 4개에서 80W 였다면 A7 에서 8개면 160W 여야 되는게 아닌가 싶지만 출력 W 에서 안정적인 사운드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8개가사용된 A7 일지라도 115W 설계되어 음악적인 품질적인 질감은 A5 보다 A7 이 좀 더 우월한 수준으로 Hi-Fi 에 근접해 있습니다. 


  어드밴스 패리스(Advance Paris) Playstream A7 과 A5 의 가격차이는 대략 25% 차이가 납니다. 고작 25% 의 차이지만 상위 기종과 하위기종의 성능 및 음향적인 경계선은 너무나도 확실한 차이가 있기 대문에 두 기기의 차이점은 명확하다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며, 별도의 청음실을 운영해 최대한 알맞은 제품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청음관련은 방문전 연락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이 가능하며,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1281&cate_no=43&display_group=1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1282&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