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패스(Pass Labs.) 하이엔드 톨보이 스피커 SR-2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4-04-02 16:18:26

조회 36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Pass Labs. 의 한정판 스피커 SR-2 설치




  패스라하면 하이엔드 앰프를 주력으로합니다. 대표적인 인물인 넬슨 패스를 중심으로 파워앰프를 주력으로 하고 파워앰프 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프리앰프등도 취급하고 있습니다만, 창립자인 넬슨 패스의 주력이 파워앰프다보니 Pass Labs. 사 의 주력은 파워앰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무슨 변덕인지 패스사에선 앰프가 아닌 스피커를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총 3가지 기종이나 있고 스피커를 제조한 이력이 적은데 비해서 완성도가 높은 기종 SR-1 및 SR-2 를 거의 한정 수량으로 생산해 일종의 컨셉트 스피커로 등장시켰습니다.






  패스 SR-2 를 선택해주신 계기는 전원주택 생활중이시고 퍼포먼스적인 하이엔드 사운드와 나름대로 피지컬적인 기종을 찾으시다 대형기에 해당되는 SR-2 를 선택해주셧습니다. 저희쪽에서 테스트 해본바로는 최적화 세팅이 모노블럭 X600.8 과 XP22 정도의 프리앰프 구성에서 제대로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지만, 소형 앰프와 매칭하더라도 구조적인 특성에서 흘러나오는 통울림은 동급의 기종에서도 접하기 어려울정도로 무게감이 남다른 사운드를 재생해 스피커의 크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앰프로는 네트워크 올인원 기기로 250W 급에 해당되 웬만큼은 할줄 알았으나 SR-2 와 같은 대형기는 제대로 구동시키기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다만 적당한 볼륨감에서는 안정적인 수준이었고 기능적으로 편리해 별도의 소스기기를 구성하지 않고도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우선 이렇게 사용할 계획이시고 천천히 사용하시다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추후 기변할 계획도 가지고 계시기에 우선 스피커 및 케이블을 영입하셧습니다.







  SR-2 의 유닛 구성,



  하이엔드 고급형 기종중에서 통상적인 형태인 3way 구성으로 시어스사의 1인치 트위터에 7인치 미드레인지, 10인치 우퍼 구성의 세분화되어 있으며 인클로져 형태는 상단에서 하단부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구조로 하단부의 우퍼 유닛 구동에 완벽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 많이 보입니다. 



  내부 용적이 굉장히 큰만큼 후면 덕트의 크기도 미드레인지 유닛 7인치 만큼이나 커보이는데 예측상으론 내경이 6인치나 되고 덕트의 재질도 금속으로 제작되는등 외형적인 완성도는 웬만큼 한다는 하이엔드 스피커 그 이상의 퀄리티를 가진것이 특징, 물론 대리석처럼 마감된것에 비해 인클로져 자체는 고밀도 MDF 로 제작되었으며 무게는 한짝당 75kg 이나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Pass SR-2 사운드



  사용중이셧던 앰프로는 하이파이로즈 RS520 으로 올인원 기기에 해당되나 출력이 250W 나 지원되고 있어 별 걱정없이 구동시켜보니 예상보다 괜찮은 사운드가 흘러나옵니다. 구동력은 부족한것은 사실이나 대용량의 용적에서 나올법한 특유의 무게감과 깊이있는 통울림, 청명하고 쾌활한 중역, 자극적이지 않은 곱게 잘 다듬어진 부드러운 고역음까지 명불허전 하이엔드 사운드를 재생하는 SR-2, 



  앰프역시 올인원 치고는 성능도 훌륭하고 고성능 DAC 칩셋을 사용한덕에 최상의 음질로 샘플링된 음원 재생으로 해상력에 집중된 기종이기도 합니다. 부가적으로 편리성을 위해 블루투스 기능 및 네트워크플레이어, 그리고 DAC 기능으로 PC 연결 및 TV 와 연결성이 좋은 HDMI ARC 등의 다양한 기능에 전면 대형 액정 패널은 아날로그적인 맛을 더하기위해 메타기 세팅도 가능해 사용에 있어서 또 다른 즐거움을 주기도합니다.







  후면 단자 구성,



  트위터, 미드, 그리고 우퍼 입력 단자부가 분리된 구성에 기본으로 고급형 점퍼케이블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트위터부에는 크로스오버 미세 조정이 가능한 노브를 사용하는등 단자부에도 상당히 공들여 설계된것이 특징, 여기에 사용된 케이블로는 해상력 위주의 사운드를 감상하기위해 은단자가 사용된 코드컴퍼니 Epic X 케이블을 선택해주셧습니다.



  SR-2 의 기본적인 퀄리티가 워낙 뛰어나다보니 Epic 보다도 훨신 더 좋은 케이블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종착지로는 바이어와이어링 세팅을 위한 전용 케이블 세팅이 가능하도록 HF 입력과 LF 입력이 별도로 지원되는 분리형 구조다보니 추후 음향적으로 개선의 여지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세팅은 하이엔드급의 패스 파워앰프 X600.8 이나 매킨토시 제품으로는 MC611 정도의 세팅으로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설치가 진행된 패스(Pass) 하이엔드 톨보이 스피커 SR-2 는 한정 수량품으로 모든 재고가 소진되어 방문하시더라도 청음은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패스 제품의 주력이 파워앰프 라인업인만큼 X600.8 / X350.8 / XA25 / XP-22 / XP-12 / INT-60 등은 전시가 되어 있고, Mcintosh 제품으로는 MC1.25KW / C1100 C/T / MA12000 등이 전시가 되어 있어 청음이 가능합니다. 자세한것은 연락주신후 방문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Pass Labs. HighEnd Speaker SR-2 - 17.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