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빈티지 스피커 - 스털링 GR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9-03 10:49:44

조회 27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영국의 전통적인 스피커 브랜드인 탄노이(Tannoy)

탄노이라는 상징성에 걸맞는 라인업 골드 레퍼런스 GR 프레스티지 라인업의 스털링 GR 설치





  오랫동안 스피커 선택에 고민을 해오신 끝에 탄노이 스털링으로 선택을 해주셧습니다.

  원목으로 제작된 인클로우져에 탄노이만의 자랑인 듀얼 콘센트릭 유닛으로 이루어진 전통적인 빈티지 스타일의 스털링 GR , 상위 라인업인 턴베리나, 켄싱턴, 등등이 존재하지만 아담하고 적절한 크기를 가진 스털링은 일반적인 가정의 실내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를 가지고 있고 자연스러운 원목을 그대로 사용해 외형적인 자연스러움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9703&cate_no=112&display_group=1



  외형적으로도 자연스러운데다가 사운드 특징도 굉장히 자연스럽습니다.

  장착된 유닛이 단 하나로 이루어 진듯 하지만 하나의 유닛에 트위터 까지 내장된 듀얼 동축 유닛을 사용, 10인치 크기의 미드베이스 유닛은 나팔형으로 설계된 콘 사용과 그 중심에 튤립관을 배치시키고 그 뒤에 스위터를 배치시킴으로서 불필요한 치잘음등을 제거하고 깔끔한 고음 재생과 나팔형으로된 미드베이스 콘 유닛사이로 출력해 트위터의 고음과 중저음이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움을 극대화 시킨것이 탄노이 골드레퍼런스 시리즈의 주 특징입니다.


  장착된 유닛은 상위 기종인 턴베리와 동일한 크기의 10인치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사용되었습니다. 특이점을 찾아보자면 나팔형으로 된 콘 주변에 2중 블럭으로 된 예지를 볼수가 있는데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고무예지가 아닌 페브릭이 사용된 합성 소재가 사용되 내구성은 물론 자연스럽게 진동이 되도록 설계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하단부에는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GR 마크가 새겨져 있고 그 하단부에 크로스오버 조정을 위한 컨트롤 패널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골드 레퍼런스란 명칭에 맞게 금장으로 마감처리를 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후면 단자부, 

  탄노이 사 의 프리미엄 라인업 답게 후면 단자 구성도 탄노이 오리지널 단자함이라 할 수 있는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과 접지 연결이 가능한 단자함이 채용되었습니다. 물론 구성품으로 점퍼케이블도 제공되고 있어 싱글 와이어링 연결도 가능합니다. 


  싱글 와이어링 연결과 동시에 스페이드(말굽) 단자 사용시에는 위 사진과 같이 점퍼 간에 겹쳐서 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페이드 단자는 물론 바나나 플러그 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스피커 케이블 직결을 시도할 시에는 점퍼 스페이드 단자와잘 겹치도록 연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것은 기존의 앰프등을 그대로 사용, 물론 사용중이신 앰프도 충분히 좋은 MosFet 소자를 사용한 인티앰프 이지만 탄노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진공관 앰프는 아니기에 조금 아쉬웁으로 남지만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시리즈 자체가 모든 앰프와 매칭이 잘 되는 편이기에 별 불만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탄노이 스털링 GR 스펙


영국의 전통성의 대표적인 스피커 브랜드 탄노이(Tannoy) 스터링 GR 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진공관 앰프 매칭에 대한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IMG_E1204.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