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B&W 북쉘프 스피커 606 s2 Anniversary Edition 입고,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1-06-18

조회 118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AV홀릭입니다.

오늘은 B&W 사 의 600 시리즈 라인업의 신형 시리즈 s2 Anniversary Edition 입고, 전시 소식 전해드립니다.

                

600 시리즈 의 새로운 라인업 s2 시리즈

Anniversary Edition







  B&W 사에서 신제품 라인업을 하나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683, 684, 685, 686 등등의 후속인 603, 606, 607 시리즈의 그 다움 모델로 시리즈2 라는 S2 단어를 후미에 붙이고 출시된 Anniversary Edition 이란 기념작 시리즈를 최근에 선보였습니다. 애니버셔리 에디션은 B&W 스피커 의 600 시리즈 가 출시된지 25주기를 맞이하는 기념작입니다. 출시된 제품은 603 s2 , 606 s2 , 607 s2 , HTM6 s2 등의 4가지 제품들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새로운 신형 라인업인 시리즈2 s2 제품등의 외관을 살펴보면 기존 600 시리즈에서 크게 변화된 특징은 보이지가 않아 무엇이 바뀐것인지 아리송 하기만 합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B&W 사 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니 크로스오버 네트워크가 업그레이드 및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라 하면 스피커 구조상 굉장이 중요한 부분이죠, 이것 하나만으로 소리가 크게 달라질수가 있는 만큼 설계에선 신중하고 예민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구조의 부품구성은 저항과 콘덴서, 코일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스피커 유닛 구성,특성 및 인클로우져 용적에 따라서 튜닝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형으로 출시된 시리즈2 s2 애니버셔리 에서는 부속을 변경해 새롭게 튜닝, 업그레이드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품 스펙이 기존 제품과 너무나도 동일해 변경했다고 하기에는 확실한 차이가 없지만 음질적인 특성에서 만큼은 차이가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B&W 스피커 새로운 시리즈 606 s2 Anniversary Edition 개봉기 -




  신제품을 마주한다는 기대감과 가장 설례이는 타이밍이 바로 제품 개봉입니다. 그것도 출시된지 얼마안된 신제품 개봉은 설례임 x 100 으로 느껴지는데  제품 브랜드 네임벨류가 B&W 사 제품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품 박스안에 포장된 모습, 상단에는 제품 메뉴얼과 후면 덕트 마게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 바닥면에 진동 방지를 위해 부착시키는 범폰등을 번들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개봉된 제품은 B&W 606 s2 화이트 색상입니다.

혹시나 무슨 차이점이 있나하고 기존 606 제품과 비교를 해봤는데 외관디자인은 동일합니다.




  606 s2 역시 책장,책상등이 아닌 다른곳에 배치하기 위해선 전용 스탠드인 STAV24 와 조합해야 정확한 높이는 물론 소리전도율을 좋게 할수가 있지만, 위 사진과 같이 타 브랜드 등의 스탠드와 조합해도 별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번 606 s2 시리즈 역시 노틸러스 튜브관 트위터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노틸러스 튜브관 디자인은 트위터가 별도의 쉘에 밀폐된 디자인으로 B&W 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의 트위터는 인클로우져 내부에 장착이 되더라도 인크로우져 내부에서 울리는 공진과 간섭을 최소화 시켜 보다 더 안정화된 사운드를 출력하느데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노란색 카본케블라콘 에서 진화된 실버색상의 컨티넘콘 드라이브 유닛, B&W 사 에선 오랜 새월동안이나 노란색 케블라콘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해왔습니다. BW 사 의 상징이었던 노란색케블라콘은 어느센가부터 은색상으로 바뀌었습니다. 기존 드라이브 유닛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버전으로 경량+탄성 두가지 모두 업그레이드 되어, 빠른 반응성은 물론 소리의 디테일감또한 좋아져 보다 더 정교한 사운드를 출력해줍니다. 은색의 컨티넘 콘 유닛은 상위기종인 700 시리즈와 최상위 라인업인 800D3 라인업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후면 단자 구조는 바이어 와이어링을 위한 B&W 사 단자함이 사용되었습니다. 특징으로는 후면 덕트 와 단자함이 일체화된 구조로의 단자함입니다. 606 s2 에 사용된 단자함은 상위기종인 700 시리즈에서도 동일하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딤폴구조의 후면 덕트, 골프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튜닝된 후면 덕트는 공기 흐름을 원할하게 하였습니다.




  바이어 와이어링 이 지원되는 후면 단자함에는 기본으로 점퍼핀이 제공됩니다. 만약 바이어와이어링 연결시 아래와 같은 점퍼핀을 제거한 뒤 연결하여야 하며 점퍼핀은 정확하고 안정적인 체결을 위해 스피커 단자 터미널에는 전용 와셔가 기본으로 삽입된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 단자 사용시에는 플라스틱 캡을 제거한뒤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면 스피커 그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스피커 그릴은 홀부착식이 아닌 마그넷 방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그릴 디자인중 마그넷 방식은 인클로우져에 손상을 최소화 시키면서 깔끔한 디자인 까지 살릴수가 있습니다.




전용 스피커 그릴 마그넷 부분에는 스피커에 손상을 줄이기 위해 벨벳 으로 깔끔히 마감되어 있습니다.


B&W 북쉘프 스피커 606 s2 Anniversary Edition 스피커 그릴 유, 무 비교사진








- 사운드 테스팅 -

  스피커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운드 입니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 동일한 중급형 라인의 인티앰프인 CXA60 + CXC 와 매칭해서 구동시켜 보았습니다. 허용입력이 30-120W 의 광범위한 허용입력에 임피던스 8Ω 을 지원하고 감도는 88dB 를 지원하는 북쉘프 스피커 606 s2 는 매칭할수 있는 앰프 종류가 광범위해 구성시 기기의 선택이 수월한 편에 속하는 스피커 입니다. 하지만 스피커 성능을 최대한으로 즐기고자 한다면 기본적인 출력, 성능이 충실한 제품이 필요합니다. 캠브리지사 의 CXA60 은 정격 60W(8Ω) 을 지원하는 인티앰프로 실제 구동성능이 리시버 제품등과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60W 의 출력으로도 606 s2 를 구동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기종입니다. 




이러한 캠브리지오디오 CXA60 과 소스기기인 CD트랜스포트 CXC 와 매칭해보면?




  음향 적 품질로 인정받는 브랜드 캠브리지오디오 사 의 인티앰프 등과 B&W 스피커 등과의 매칭은 여러 오디오 매니아들도 많이 구성하는 조합입니다. 두가지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중,고역대에서 섬세하고 하다는 평가가 많은데 이러한 공통된 특징의 기기가 조합이되면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거기다 캠브리지사 제품들은 저역감이 과하지가 않아 606 s2 같이 6.5인치의 대형 우퍼 유닛이 탑재된 스피커와 매칭하면 적당한 저역량을 출력하는데 답답하지 않고 깔끔한 사운드를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B&W 신형 라인업 600 s2 Anniversary Edition 에선 새롭게 개선된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로 변경되면서 기존 시리즈와는 조금 다른 사운드를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간략하게 테스팅을 해본바 기존 시리즈에 비해서 반응성이 조금 더 좋아져 사운드의 디테일감이 소폭 향상된듯 보입니다. 하지만 음향적인 부분은 개개인 마다 느끼는 차이가 다르다보니 가능하면 직접 청음해보시기 바랍니다.


                


                

" 607 s2 와 606 s2 크기 차이 "

좌 측이 606 s2  그리고 우측이 607 s2 입니다.




인클로우져 크기 만큼이나 드라이브 유닛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606 s2 에는 6.5 인치의 큼지막한 드라이브 유닛이 탑재가 되어 있고 607 s2 에는 5인치의 우퍼 유닛이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위쪽에서 내려다보면 크기적인 차이가 확실해지는데 깊이 차이가 거의 100mm 정도나 차이날 정도로 크기차이가 큽니다.



후면모습

동일하게 바이어와이어링 단자함이 사용되고는 있지만 인클로우져 내부 용적 차이가 나는만큼 덕트 크기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스피커 선택에 있어서 크기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용할 공간상 큼지막한 크기의 스피커가 부담스럽다면 작은 사이즈를 택하면 되지만 스피커가 표현하는 음역대는 스피커 크기가 클 수록 더 넓은 음역대를 표현할수 있는 만큼 스피커 크기의 선택은 중요합니다. 607 s2 의 경우 높이 300 에 폭 165, 깊이가 207 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한쪽당 4.7kg 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책상 Fi 를 구성하기에는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배치하기에도 부담이 적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공간이 넓은 공간등의 거실이라면 606 s2 가 훨신 더 유리합니다. 아담한 크기의 607 과는 다르게 606 s2 의 경우 높이 345 에 폭 190 , 깊이 300 에 한쪽당 6.9kg 의 무게의 큼지막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607 과 비교해 거의 두배 정도의 크기 입니다. 물론 내부용적도 큼지막해 보다 더 낮은 깊은 저역감은 물론 출력되는 저역량도 더 많기 때문에 넓은 공간을 커버하기에는 606 s2 가 훤신 유리합니다.


                


                

  신형 라이업에서 새롭게 추가된 색상 2가지

  기존 600 시리즈에선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인 600 s2 Anniversary Edition 에선 오크 색상과 체리레드 색상 두가지가 추가되 총 4가지의 색상을 제공하게 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더 한층 더 넓어졌습니다. 오크 색상의 경우 화이트 색상의 전면 패널에 후면 부 오크 나무 색상 마감으로 되어 있고 체리 레드의 경우에는 검정색 전편 패널에 후면 붉은색상의 나무 무늬로 마감되어 있는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형으로 출시된 B&W 북쉘프 스피커 606 s2 와 607 s2 Annoversary Edition 라인업은 저희 AV홀릭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전시가 완료된 상태로 방문시 청음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