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하베스 스피커 C7ES-3 XD, 빈센트오디오 SA-32 + SP-332, 캠브리지오디오 851n Hi-Fi 시스템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4-18 16:52:23

조회 15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하베스 중심으로 구성된 거실 Hi-Fi 시스템



※ 기기구성 : Harbeth C7ES-3 XD(링크)Vincent SA-32(링크) + SP-332(링크)Cambridge Audio Azur 851N(링크)

※ 악세사리 : 코드컴퍼니 Clearway RCA(링크)








묘한 구성의 삼각관계

진공관 + TR + 디지털





  AV홈시어터 시스템을 주력으로 운영하시다 Hi-Fi 에 입문하고자 선택해주신 Hi-Fi 시스템, 하베스 Compact 7ES-3 XD 를 중심으로 빈센트 사 의 프리앰프 파워앰프 조합인 SA-32 + SP-332 그리고 소스기기 Azur 851N 구성의 시스템 입니다.


  본 구성에는 잘 어울리지 않을듯한 3가지 요소가 결합된 시스템으로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합, 그리고 진공관 튜브와 트랜지스터가 하나의 공간에 공존하는 묘한 구성을 가진 시스템 구성입니다.




  먼저 메인으로 스피커가 자리를 잡습니다. 



  선택해주신 스피커는 영국 하베스 사 의 C7ES-3 XD 라는 기종으로 현 하베스 시리 즈 중 가장 최신형에 속하는 기종입니다. 선택의 기준은 보통 30.2 가 작다고 느껴지거나 HL5 가 너무 크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 대부분 Compact 7 을 많이들 선택해주십니다.





  하베스 Compact 7ES-3 XD 의 풍모



  라우드 스피커 등에서 가장 기본적인 구성인 2way 스피커 시스템으로 북쉘프 스피커 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높이 52cm 에 폭 27cm 정도, 깊이는 30cm 의 큼지막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크기로 따지자면 하베스 전 라이업 중에서 중간 위치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유닛 구성으로는 트위터, 미드우퍼 유닛 구성이며, ferrofluid-cooled 트위터 와 하베스의 고유기술력인 RADIAL2 가 적용된 8인치 미드우퍼 유닛을 장착시켰고, 덕트 방향은 전방으로 뚫려 있는 베이스 리플렉스 스피커의 주요 특징을 띄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은 원목 그대로를 사용한듯 나무무늬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느낄수가 있었고 마감의 정교함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전면에 유닛 보호를 위한 그릴은 전면 플레이트에 덕을내 그 사이에 결합되는 방식으로 다소 고전적인 방식을 과거에서 현대에 이르기 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한다는 장인정신이 돋보입니다.







  다음으로 배치된 빈센트 SA-32 + SP-332

  엔지니어링 기술력은 독일 본토에서 개발하고 제품 생산을 중국 OEM 생산을 통해 굉장히 합리적인 제품을 만들기로 소문난 빈센트 사 의 제품들은 하이브리드 앰프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통합된 인티앰프 등에선 프리앰프 부 에 진공관을, 출력부 파워앰프에는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진공관의 단점인 출력을 보안하면서도 진공관의 부드러운 음색 까지 챙기는 획기적인 제품들이 다수 있으며 이 중에 가장 인기만은 분리형 시스템이 바로 SA-32 와 SP-332 입니다.



  이 중 파워앰프인 SP-332 의 출력은 150W 로 하베스 C7ES-3 XD 의 파워핸들링 허용치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절묘한 조합과 진공관 특성 까지 가지고 있어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음향을 감상하기에 최적화된 시스템입니다.



빈센트오디오 SP-332 의 전면에 배치된 메타기는 총 4가지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해 사용자 취향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된 소스기기로는 캠브리지오디오 사 의 Azur 851N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Hi-Fi 시스템에선 보통 사용이 쉽고 직관적인 CD플레이어나 턴테이블 등을 조합을 많이 하는 편이지만 사용의 편리성과 다양한 음원등을 쉽게 접하기에는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가장 적절하고, 각종 다양한 디지털 기능등이 내장되어 있는 DAC 형 소스기기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851N 의 경우 네트워크플레이어 기능 내장에 DAC 및 프리앰프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어 거의 만능적으로 활용이 가능한데다가, 음질 수준이 가격대 그 이상의 고퀄리티를 재생하는 소스기기로서 중급형 Hi-Fi 시스템 혹은 하이엔드 시스템에도 잘 어울려 다양한 조합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네트워크플레이어 특성상 처음 접하거나 조금 생소하다면 초기 세팅 및 적응 기간은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851n 에는 다양한 입,출력 단자등이 제공되고 있는데다가 출력 단자에 XLR 발란스 출력단자를 지원함으로서 SA-32 와 가장 최적화된 연결방식으로 최상의 음질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하베스 Compact 7ES-3 XD 와 빈센트오디오 SA-32 + SP-332851N 등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관련 청음은 연락주신 후 방문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설치된 제품 구성 -



하베스 Compact 7ES-3 XD

https://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666&cate_no=112&display_group=1





빈센트오디오 SA-32 + SP-332

https://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082&cate_no=2029&display_group=1





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

https://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2879&cate_no=2015&display_group=1




첨부파일 KakaoTalk_20230414_153124062_02-crop 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