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하이엔드 Hi-Fi 시스템 B&W 802 D3, 매킨토시 C53+MC611, 오렌더 N200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24 11:04:31

조회 19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하이엔드 Hi-Fi 시스템 설치



※ 기기구성 : B&W 802 D3 + Mcintosh C53 + MC611 + 오렌더 N200 


  ※ 악세사리 : 이노렉 마제스타 장식장 x 3 , 다이몬드백6m+QED Airloc 메달 4mm , QED Qonduit x 3 , AudioQuest Mackenzie XLR , Monkey Clarity Coaxial






고퀄리티의 사운드을 위한 확실한 선택지, 하이엔드 시스템





어정쩡한 시스템은 맘에 안드셧는지 B&w 사 의 거의 끝판왕인 802 D3 로 선택을 해주셧습니다.

구동을 위한 파워앰프는 MC611 모노럴 구성의 파워앰프로 구성, 프리앰프는 C53 이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본 구성의 가장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스피커 802 D3 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Bowers & Wilkins 사 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800 D3 시리즈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기종으로 가장 완벽한 사운드를 재생하기에 최적화 설계를 이룬 제품입니다. 크기는 높이 1.2m 정도에 폭은 39cm, 딥스 깊이는 무려 58cm 의 덩치에 무게만 해도 패킹 119kg, 본체는 94kg 이나 나가는 풍채를 자랑합니다.


  유닛구성은 총 4개의 3way 구성으로 세분화가 되어 있는 구성으로 트위터는 다이아몬드 트위터, 미드레인지는 B&W 사의 자랑인 FST 기술이 적용된 컨티넘콘 유닛과 우퍼 유닛은 카본섬유로 제작된 에어로포일콘 유닛이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닛들의 사이즈는 각각 1인치, 6인치, 8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권장 앰프 입력은 최대 500W 의 허용입력을 지원하지만 이 보다 높은 1200W 급의 MC1.25KW 등의 앰프와 구성할 여지도 있어 음질 수준을 극대화 시킬수가 있고, 반대로는 출력이 약한 앰프와 구성을 하더라도 효율적인 구동이 가능하게끔 최소입력 50W 에 90dB 라는 높은 감도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것은 굉장히 낮은 주파수대역 17Hz 에서 고주파수는 최대 28kHz 로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은 스펙일 뿐 하이엔드 스피커에서 가장 중요 포인트는 사운드 품질에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시중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엔트리 수준의 스피커 등도 높은 스펙을 가진 제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스펙과는 무관하게 소리가 경박스럽거나 이질감있고 텁텁한 사운드를 재생하는게 쉽상이고 앰프와 소스기기의 퀄리티를 높이더라도 어느정도 까지 수준으로는 개선이 되기는 하지만 가격대 만큼 설계된 제품의 한계점은 항상 있기 마련, 반면에 하이엔드 라인업의 스피커 등에선 앰프와 소스기기 의 등급을 올리게 되면 투자한 만큼 음향적 품질을 업그레이드 할수가 있으며, 반대로 앰프 성능이나 소스기기의 수준이 떨어지더라도 매칭만 잘되면 기대 그 이상의 사운드 품질을 기대할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분리형 앰프 구성의 종착지 모노블럭 구성 MC611 과 디지털 DAC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앰프 C53



  스피커를 보다 확실하게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파워앰프, 그것도 좌,우가 분리된 모노럴 구성의 MC611 이라는 채널당 600W 를 지원하는 대형기종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는 파워앰프는 사용을 위해선 컨트롤 앰프 즉 프리앰프가 필요하며 편리성의 기준에서는 DAC 가 내장된 C53 과 의 구성이 가장 적절합니다. 



  C53 의 경우에는 단순한 프리앰프가 아닌 DAC 까지 내장된 기종으로서 기존의 C52 와 비교하면 한단계 더 진화된 DAC 내장과 추가로 MCT 단자 추가와 HDMI ARC 단자를 제공해 TV 와 연결해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편리하다는것은 ARC 기능을 통해 TV 리모트컨트롤 만으로 C53 의 전원을 키고 끄는게 가능하고 동시에 볼륨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동시에 TV 의 특정 컨텐츠 등의 돌비디지털이나 DTS 의 코덱에 대응이 가능하고 MCT 단자 지원으로 CD트랜스포트인 MCT 시리즈 와 다이렉트로 연결이 가능한 디지털 입력라인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사용된 메인 소스기기는 오렌더 N200 이 매칭되었습니다. 



  오렌더의 경우에는 현재로서 가장 사용성이 편리한 디지털 스트리밍 네트워크 플레이어 로서 기본 베이스가 컴퓨터 시스템 기반에 고품질 오디오 파츠 부속으로 이루어진 디지털 기기로 네트워크 플레이어 중 최고급형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후면에는 USB 3.0 단자와 2.0 포트 등이 지원되며 외장 스토리지나 USB 메모리 등을 연결해 음원 재생이 가능하고, NAS 연결과 동시에 본체 자체에 2.5" HDD 를 내장시킬수가 있는 슬롯이 2개나 제공되고 있어 오렌더 N200 본체 자체를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구성할수가 있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구성할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 멜론이나 벅스, 스포티파이, Tidal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기 자체에서 구동시킬수가 있는 편리성도 제공합니다.



  단점으로 주목되는 부분은 Wi-Fi 와 DAC 의 부재, 대용량 음원소스 DSD 재생에 대응하기 위해 안정적인 전송율로 끊김없는 음악재생을 실현 하는데 주력을 하였고 디지털 소스기기에서 항시 발생하는 지터를 줄이기 위해 과감히 DAC 컨버팅 기능을 빼고 동축 출력인 Coaxial 단자만 지원해 오로지 디지털 출력만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DAC 가 필요한 제품인 만큼 DAC 선택이 중요하다보니 기기 구성에 주의가 필요, 물론 연결되는 프리앰프 C53 에 최고급형 DAC 가 내장되어 있어 별 불만없이 하이엔드 수준에 맞는 고음질 재생이 가능합니다.





  기기의 구성이 많다보니 사용된 장식장 또 한 트리플 구성으로 이노렉 마제스타 장식장이 총 3set 구성되었습니다. 이 중 두가지는 2단으로 파워앰프를 배치하였고, 중간에 배치되는 하나는 3단으로 프리앰프, 소스기기 등을 배치하였습니다.







  설치하기에 앞서 메인이라 할 수 있는 802 D3 가 먼저 자리를 잡았습니다. 

  802 의 하단부에는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자리 선정시 편리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방향 변환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토인 설정이 가능할정도로 움직이는것은 가능했습니다.



구성된 악세사라리는 렌치와 미드레인지 엔드캡, 전용 점퍼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용 점퍼케이블 설치, 바이어와이어링이 되는 기종이다보니 HF, LF 두가지 입력 단자가 존재합니다. 



800 시리즈의 단자함은 B&W 사 의 최상급형 단자함채용으로 최상의 전도율을 제공합니다.






다음으로는 소스기기 와 프리앰프 파워앰프등이 배치될 공간에 자리를 잡습니다.

장식장 특성상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이동이 어려워 처음부터 자리를 잘 잡아야 합니다.



가장 먼저 프리앰프 C53 이 자리를 잡습니다. 

가장 중심부에 배치가 되며 별도의 소스기기인 오렌더 N200 은 바로 위 상단부에 자리를 잡을 예정입니다.



사용된 전원 케이블은 QED 사 의 Qonduit 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노렉 마제스타 장식장의 특이점, 한단 한단 쌓아 올라가는 식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오렌더 N200 네트워크 플레이어 까지 배치가 된 모습,






그 다음으로는 모노럴 파워앰프 MC611 설치가 진행됩니다.

매킨토시 MC611 제품 구성은 2개 가 한 set 구성입니다.



  프리앰프 C53 과 연결은 발란스 XLR 케이블 AudioQuest Mackenzie 사용, 발란스 연결시에는 MC611 후면의 Input Mode UNBAL 인지 BAL 인지 확인은 필수며, XLR 케이블 사용시에는 BAL 에 선택후 연결합니다.



  MC611 파워앰프의 후면 단자 특이점으로는 입력도 되면서도 동시에 출력도 가능해 추가로 다른 파워앰프를 구축하거나 별도의 서브우퍼 등도 추가할 여지를 제공합니다.





  B&W 802 D3 를 중심으로 구성된 하이엔드 Hi-Fi 시스템



  연결구성은 소스기기 오렌더 N200 에서 코엑시얼 동축으로 매킨토시 C53 에 연결, 그리고 C53 과 파워앰프 MC611 모노럴 구성에는 XLR 발란스 케이블 연결, 그리고 파워앰프와 802 D3 연결은 다이몬드백6m+QED Airloc 메달 4mm 을 이용해 연결이 진행되었습니다. 케이블의 경우 저희 AV홀릭에서 구입하시면 서비스로 제작해 드리며,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이 있으니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 케이블 제작관련 정보 - https://blog.naver.com/lhy8112/221035036532)





하이엔드 스피커 구동을 위한 소스 기기 및 프리앰프 와 파워앰프 분리형 구성

매킨토시 C53 + MC611 + 오렌더 N200



여기에 + B&W 802 D3 까지 하이엔드 음향 시스템의 교과서적인 구성



해당 제품들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하며,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 및 청음관련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644&cate_no=2029&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search.html?banner_action=&keyword=B%26W+802



첨부파일 19-crop.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