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Pass Labs. 패스 하이엔드 Hi-Fi 프리앰프 XP-22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08 14:53:23

조회 24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하이엔드로 가는 사운드 구성을 위한 분리형 앰프 구성,

지난번에 선택해주신 350.8 에 이어서 프리앰프인 XP-22 또 한 선택을 해주셧습니다.







한발 더 다가서는 하이엔드

Pass Labs. XP-22


  지난번 구입해주신 X350.8 의 부족함을 체워줄 프리앰프, 임시방편으로 네트워크겸 프리앰프 기능이 내장된 CXN v2 를 잠시 사용을 하셔서 비슷한 수준의 프리앰프 와 의 차이점을 비교해볼수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CXN 에 내장된 프리앰프 기능과 XP-22 의 수준 차이는 극과 극으로 음향적인 차이점가 분명했습니다. XP-22 와 X350.8 의 구성에서 프리앰프의 역할은 단순히 컨트롤을 하기 위한것이 아닌 X350.8 에 보다 양질의 음향정보를 입력해 파워앰프를 통해 스피커로 전달되는 음향 정보를 보다 확실하게 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XP-22 는 패스사의 파워앰프등과 구성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완벽하게 일치하는 입력 임피던스 및 패스의 음향적인 특징에 맞게 구성하기 위한 주 목적이 있습니다. 


XP-22 에는 전용 리모트 또 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중이신 소스기기는 캠브리지 사 의 CXN 의 2세대 v2 버전으로 프리앰프 기능이 내장이 되어는 있지만 하이엔드 등의 파워앰프 등과 구성하기에는 부족함이 있고, 동시에 가능하면 동일한 브랜드의 프리앰프 와 구성하는것이 음향적으로 훨신 유리하기 때문에 파워앰프와 프리앰프는 가능하면 동일한 브랜드 제품을 구성하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CXN 의 경우 디지털 네트워크 소스기기로서는 굉장히 훌륭한 기종입니다. 음질도 뛰어난데다가 연결되는 케이블 방식 또 한 언발란스 RCA 연결 과 발란스 XLR 연결 방식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고 있어 하이엔드 기종과의 매칭에 대응하고 있으며, 현재 CXN 가격대의 네트워크 소스기기 중에선 유일하게 한글지원이 되고 있어 국내에선 인기가 가장 많은 브랜드 입니다.



  전시가 완료된 하이엔드 프리앰프 XP-22

  패스사의 주력인 파워앰프 등과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메탈적인 느낌의 마감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외관 마감은 알루미늄 합급을 이용해 마감하였는데 두툼한 통 알루미늄 을 사용해 묵직한 무게감이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마감 특징으로만 보더라도 웬만한 Hi-Fi 상급기 앰프 등과도 확실히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파워앰프는 기존에 설치가 완료된 X350.8, 제품명 그대로 채널당 350W(8Ω) 의 대출력을 지원하며 증폭 방식은 AB클래스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서 웬만한 대형기종등도 쉽게 구동시킬수가 있을만큼 여유로운 파워W 를 지원합니다.




  구동을 시켜보면,

  기존의 CXN 와 X350.8 을 다이렉트로 연결했을때 와는 전혀 다른 음을 들려줍니다. cxn 에서는 음이 좀 텁텁한데다 가볍고 조밀하지 못했지만 XP-22 로 프리앰프를 변경해보니 더욱 더 묵직해진 음과 중,저역이 보다 탄탄하고 조밀한, 패스 스럽다 할 수 있는 사운드로 턴베리 GR 을 너무 쉽게, 보다 확실하게 탄노이만이 가진 사운드 특성을 그대로 재생합니다.


  구성이 완료된 시스템은 패스 프리앰프 XP-22 와 파워앰프 X350.8, 스피커는 탄노이 턴베리 GR, 그리고 소스기기는 캠브리지오디오 CXN v2 가 구성되었습니다. 위 제품등은 모두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하며,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패스(Pass Labs) XP-22 하이엔드 프리앰프 - 5.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