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하이엔드 오디오의 시작점 마크레빈슨의 귀환, no.5206 / no.5302 프리앰프 파워앰프 입고 및 전시 소식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5-24

조회 12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의 오픈식을 연 주인공

"마크레빈슨" 의 귀환




  현재 저희 AV홀릭에 입고된 마크레빈슨 제품으로는 프리앰프 no.5206 / 파워앰프 no.5302 가 입고되었습니다.



  하이엔드 오디오라 하면 최소 수천만원에서 수십억원대의 초고가로 판매될 정도로 가격대가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오디오 시장의 문을 연 장본이이자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의 전설로 알려진 "마크레빈슨", 굉장한 제품들을 만들어 낼정도로 기술은 좋았으나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법칙에 따라서 하만에 인수되었고, 이후 16년도에는 우리나라 삼성에 하만이 또 인수되면서 현재의 마크레빈슨은 삼성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경재적인 안정을 되 찾자 전성기를 맞은듯 no.52, 53, 523, 534 등의 하이엔드 기종등을 출시하면서 존재감을 과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추가로 출시된 no.5206no.5302  등의 프리앰프 와 파워앰프 의 등장



  하이엔드 브랜드인 마크레빈슨 입장에서는 다소 가격대가 합리적인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인 기종인 52,53 에 비해선 상당히 저렴하다 할수가 있는데, 그간 마크레빈슨 과 같은 초 호화 하이엔드가 부담스러워 접근하기가 어려웠다면 이번기회에 적당한 가격대의 마크레빈슨을 소유해볼만한 기회를 노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no.5206

  디지털 프리앰프로 각종 편리한 DAC 기능등이 내장되어 있는데다가 내장된 DAC 는 하이엔드라는 타이틀에 걸맞을 만큼 고품질의 고성능 DAC ESS Sabre Pro 32 칩셋를 내장시켜 동축 코엑시얼, 광 옵니컬, XLR, USB-B 등의 다양한 DAC 기능을 탑재시킨 대다가 샘플링은 32bit / 384kH 에 DSD 는 11.2MHz 를 지원해 웬만한 하이엔드 DAC 성능에 근접한 수준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기능으로는 포노앰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부 와는 다르게 아날로그 영역이 포노앰프의 후면 단자를 살펴보면 양쪽 좌우로 분리가 된것으로 보아 내부는 모노 듀얼 구성이며, 포노 입력 또 한 양쪽으로 분리된 밸런스 적인 구조가 특징인데다 MC 와 MM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는 실용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블루투스 스트리밍 기능을 보조로 하고 있으며, 후면에 배치된 LAN 포트를 이용해 마크레빈슨 컨트롤러 App 을 이용한 스마트폰 컨트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o.5302

  합리성에 오점이 없는 거의 가장 완벽한 파워앰프, 5302 의 정확한 명칭은 Dual Monaural 앰프로 스테레오 출력과 모노 출력 두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한 기종으로 스테레오 모드에서는 135W(8Ω) 의 출력을 지원하며, 모노럴 모드에서는 275W(8Ω) 의 출력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구성할수가 있고, 투자대비 높은 출력 W 구성의 마크레빈슨 시스템을 구축할수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모드와 모노럴 설정시 사용되는 조그 스위치는 후면의 입력 단자 중간에 배치되어 있으며, 모노럴 구성시에는 주황색 불빛이 점등되면서 활성화 되고 출력 단자는 양쪽의 + 단자를 통해 출력되며, 입력단자는 오른쪽 단자를 이용하게 됩니다. 



  입력 단자로는 언발란스 RCA 단자 와 발란스 XLR 단자 구성이며, 입력 선택은 RCA 단자와 XLR 단자 사이에 조그 스위치가 각각 배치되어 있어 연결할 케이블 방식에 따라 선택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서도 구조적인 특징이 잘 드러납니다. 바로 5206 과 마찬가지로 좌, 우 채널이 완벽히 분리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점, 모노 파워앰프로 활성화 시에는 양쪽에 배치된 파워앰프 회로가 합쳐저 구동되며 파워앰프 소자의 발열은 양쪽에 배치된 대형 히트싱크에 의해서 효율적으로 쿨링이 됩니다.






  현재 전시가 완료된 마크레빈슨 no.5206 / no.5302

  저희 청음실에 배치가 된것만으로도 타 브랜드 제품들을 압도할만큼 존재감이 남다른 비쥬얼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컨셉은 마치 미국의 머슬카 등을 연상시키듯 고유적인 피지컬을 가지고 있으며, 중심에 배치된 마크레빈슨 문구와 함께 붉은색의 LED 와 아날로그적인 전광판 모습은 마크레빈슨의 고전적인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전시된 구성은 no.5206 프리앰프에 no.5302 파워앰프 하나로 스테레오 구성의 채널당 135W(8Ω) 세팅이 구성된 통상적인 분리형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스팅에 앞서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리모트 컨트롤 케이블 연결도 진행되었으며, 프리파워간의 연결은 XLR 케이블을 사용, 소스기기와의 연결은 RCA 단자를 통해 세팅완료, 테스팅 스피커로는 가격대에 맞는 기종으로 선정해 테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로 클립쉬 라스칼라 AL5

  3개의 유닛 모두 혼 구성으로 된 오리지널 혼 스피커로 감도가 굉장히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그리 높은 W 의 앰프와 매칭은 필요없는 기종이지만, 성능 좋은 TR 앰프와 매칭되면 본실력이 발휘되는 혼 스피커 입니다. 



  빈티지 전시관에 배치되 줄곳 진공관 앰프등과의 매칭이 주력이었으나 세팅을 바꿔 마크레빈슨 no.5206 / no.5302 구성으로 구동을 시켜보니 음의 표면감이 더욱 진하게 살아나 표현력이 보다 명확해지고 진득한 질감은 아메리칸 사운드를 연상케 합니다. 라스칼라 특성상 저역 깊이감은 떨어지나 혼타입으로 구성된 독특한 구조덕에 클립쉬 라스칼라 특유의 호방함과 저음의 선명도가 명확히 살아나는 독특한 경험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저음의 깊이감은 박스형 스피커에 비해선 부족,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만한 부분으로 낮은 음역대를 선호한다면 아래 하베스 M40.3 XD 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하베스 M 40.3 XD

  빈티지 스피커를 주 무대로 하는 영국에서 BBC 라인센스 를 가진 전통성 있는 브랜드 하베스의 최상급기 40.3 XD, 현재 가장 최신작인 세대로 치면 5세대에 해당하는 XD 시리즈는 기존 구동 효율이 안좋다는 오명을 벗을 만한 XD 라인업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XD 시리즈는 현재로선 가장 완벽한 기종입니다.



  구동 효율이 좋아졌다지만 초대형 박스에 8인치 미드레인지, 12인치의 초대형 우퍼 유닛까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은 앰프 성능이 굉장히 중요해 최소 K150 관을 사용한 SLI-100 과 같은 100W 출력의 진공관앰프나, TR 등의 초대형 토로이달을 사용한 100W 이상급 파워앰프 등과의 매칭을 추천할만큼 앰프 매칭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no.5302 하나만으로 충분할수도 있겠지만 성능위주의 세팅을 생각한다면 한덩이 더 세팅해 듀얼 모노럴 구성으로 채널당 275W(8Ω) 구성도 가능한 만큼 성능위주의 구성이 가능합니다.



  라스칼라가 오리지널 혼 스피커라면 40.3 은 전통적인 빈티지 박스형 라우드 스피커로 덕트 구조와 내부 통울림을 이용한 저음반사를 통한 굉장히 낮은 음역대를 재생하게 되는데 수치는 35Hz 로 상당히 낮은편이며 인치수에 따른 출력 양도 상당합니다. 라스칼라에 비해서 고음과 중음이 차분하며 깔끔하게 단정된 느낌의 자연스러움과 깊이 내려않는 묵직한 저음은 적당히 탄력도 있고 스테이지감도 상당해 무대를 장악하는 퍼포먼스도 대단하며, 음이 비교적 차분하고 자연스럽게 순차적으로 이어간다는 느낌은 하베스 쪽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두가지 제품들 모두 각각의 특징이 명확한 기종들이기에 음향적인 그 특징이 너무나도 다르고 음향적인 취향 또 한 사용자의 개개인 마나 취향이 다르게 때문에 저희 AV홀릭에서는 별도의 청음실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자세한것은 연락주시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며, 

청음시에는 방문전 연락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마크레빈슨 no.5206 구입관련 -

https://avholic.com/skin-skin14/product/detail.html?product_no=20884&cate_no=43&display_group=1




- 마크레빈슨 no.5302 구입관련 -

https://avholic.com/skin-skin14/product/detail.html?product_no=20883&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