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오디오랩 옴니아 올인원 인티앰프 입고 및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3-01

조회 9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AV홀릭 입니다. 

오늘은 올인원 인티앰프 오디오랩 옴니아 전시 소식 전해드립니다.





다양한 기능을 담고도 음질까지 훌륭한 올인원 앰프

AudioLab Omnia





  영국 오디오랩에서 출시된 옴니아는 전통 인티앰프 정도 크기의 기본 사이즈에 해당하는 기종으로서 Hi-Fi 에 해당하는 성능 위주의 파워앰프를 기본으로 기능적인 편리성을 위해 네트워크플레이어가 내장된 기종입니다. 여기다가 블루투스 및 DAC 가 내장되어 있으면서도 CD플레이어 기능까지 굉장히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이 내장된 기종일수록 음질이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영국 본토에서 연구한 기술력으로 성능 과 음질은 물론 디자인 까지 챙겼으며, OEM 생산을 통해 효율적인 단가절감으로 시중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공급해 여러 소비자가 접근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오디오랩 옴니아 개봉하기에 앞서 박스를 살펴보면, 지금까지 다양한 오디오 제품등을 접해봤지만 포장방식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마치 방수처리한듯한 포장한 상태로 유통둥 발생하는 불상사에 대비한듯 보입니다. 



  오픈을 해보면 레퍼런스 고급기종 만큼의 퀄리티의 포장상태를 보여줍니다. 웬만한 충격에도 제품에 손상이 안갈정도로 안정적인 포장방식이 돋보이며, 별도의 메뉴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메뉴얼은 고급스러운 종이질에 프린팅 되어있고, 각종 정보와 사용방식이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포함된 구성품은 전원코드 와 전용 리모트, 여기서 한가지 단점 발견, 

리모트에 필요한 배터리는 보통 포함되어 있지만 오디오랩 옴니아에는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말하자면 배터리는 별매)


  오디오랩 옴니아의 첫 대면, 오디오 기기 치고는 상당히 깔끔한 외관이 특징이며 생김새가 상당히 단정한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인티앰프 등에서 볼 수 있는 볼륨노브는 없으며 오른쪽에 전원버튼과 몇가지 조작버튼만이 있을뿐 상당히 간단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상판쪽에는 발열에 대비해 타공이 되어 있으며, audiolab 이란 문구가 음각으로 새겨져 고급스럽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전원버튼 하단부에는 별도로 헤드폰 단자까지 배치되어 있습니다. 헤드폰 앰프도 내장되어 있으며 부하임피던스로 20~600Ω 까지 지원해 다양한 헤드폰 사용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전면 구성중에 한가지 특이한점은 CD 트레이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CDP 에서의 넓직한 면의 CD 트레이가 아닌 상당히 슬림한 형태의 CD트레이가 사용되었는데 이부분은 디자인 컨셉 때문에 이러한 파츠를 투입시킨듯 보입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CDP 보다 훨신 더 깔끔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이어서 후면 단자 구성을 살펴보면, 

  생각했던것 보다 훨신 더 많은 단자 구성을 가지고 있는 옴니아, 여러 사용자층이 접근하기 쉽도록 다양한 기능을 투입시킨것처럼 후면에 지원되는 단자 또 한 굉장히 다양한 단자등이 구성되어 있어 여러가지 사용방식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출력단자로 사용된 파츠로는 레퍼런스 기종에서 주로 사용되는 고급형 단자함이 투입되어 최상의 전도율과 다양한 단자 형태에 대응할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디지털 입력부로는 USB A 단자 부터 USB B 단자, 그리고 광입력 및 코엑시얼 입력이 지원되는 동시에 출력도 지원되고 있고 아날로그 RCA 출력도 지원되 소스기기처럼 사용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날로그 RCA 단자 구성으로는 프리앰프처럼 활용할수 있는 프리아웃 단자가 지원되며 반대로 파워앰프처럼 사용할수 있도록 파워앰프에 다이렉트로 입력이 가능한 단자도 지원됩니다.  입력으로는 4개가 지원되는 가운데 하나는 포노 스테이지로 턴테이블 연결에 대비하고 있지만 조금 아쉽게도 MM 타입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봉, 전시후 구동시켜보기



네트워크가 지원되는 기종이기에 초기 세팅은 네트워크 세팅부터 진행이 됩니다.

네트워크 세팅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Wi-Fi 목록의 PlayFi 항목을 찾습니다.



연결후에 play-fi 어플 실행후 네트워크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선택후 이름 선택은 수기로 적는걸 추천드립니다.


연결시에는 해당 Wi-Fi  비밀번호 입력후 바로 설정이 진행됩니다.

생각보다 쉽게 세팅이 가능했으며 기기 동작도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사용방식은 DTS Play-Fi 를 이용해 사용할수가 있으며, 룬, 타이들, 스포티 파이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세팅도 가능합니다.

물론 다양한 기능이 지원되는 만큼 PC 와 다이렉트로 연결할수 있는 DAC USB B 단자 사용은 물론 각종 다양한 디지털 입력을 지원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양한 기능까지 지원되는 만능 올인원 인티앰프 오디오랩 옴니아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631&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