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하이엔드를 위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캠브리지오디오 EDGE NQ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2-09

조회 16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존재감이 남다른 네트워크 플레이어

EDGE NQ




  마치 올인원 기기인듯 한 이 제품은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기본으로 프리앰프 기능과 고성능 DAC 기능까지 내장된 다양한 기능등을 지원하는 기종입니다. 동일한 EDGE 시리즈의 파워앰프인 EDGE W 와 EDGE M 을 위해 존재하는 기종으로 파워앰프와 다이렉트로 구성하기에 충분한 출력 Ω 을 지원하면서도 출력 단자 역시 RCA 만 있느게 아닌 XLR 단자 까지 배치되어 있어 동일한 EDGE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타 사 의 하이엔드 파워앰프 등과 구성하기 적합한 수준급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NQ 하나만으로 프리앰프 역할은 물론 네트워크 플레이, DAC 등의 다양한 기기등을 지원하고 있는데 기계적인 퀄리티가 동사의 851N 이나 CXN 과는 비교도 안될만큼의 고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현재 캠브리지오디오 EDGE 시리즈 제품 4가지

Edge NQ / Edge W / Edge M / Edge A



  우선 외형부터 살펴보면 캠브리지오디오에서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고급스러운 EDGE 특유의 루나그레이 색상의 라운드 처리된 외관과 큼지막한 액정창에 듀얼 컨트롤 노브가 배치된 전면에는 별다른 조작 버튼이 없는 깔끔함이 주 특징입니다. 조작버튼이 없지만 듀얼 컨트롤 노브 하나만으로 대부분의 조작이 가능하고 전용 리모트 앱 이나 StreamMagic App 지원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네트워크 컨트롤이 가능해 실제로 전용 리모트가 제공되긴하나 사용할일이 거의 없이 편리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게 EDGE NQ 의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EDGE NQ 의 필수적인 초기 세팅, 네트워크

  네트워크 플레이어에서 유선 LAN 세팅시 별다른 조작 없이 케이블 연결만으로 쉽고 빠르게 세팅이 가능한 반면, 무선 Wi-Fi 세팅시에는 어느정도의 수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Wi-Fi 세팅 모드가 실행되지 않을시에는 아래와 같이 조작하면 위와 같이 Wi-Fi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우선 전원을 켜고 NQ 의 좌측 하단부에 있는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 setup 메뉴에 진입,

4번째 줄에 있는 Network reconnect 를 선택, Waiting for Lan 메지시가 뜬 후 나오는 메시지

Connect the supplied USB Wi-Fi adapter or an Ethernet cable and restart

제공된 USB Wi-Fi 어댑터 또는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세팅시에는 스마트폰에 미리 해당 Wi-Fi 를 설정했던 이력이 있어야 NQ Wi-Fi 세팅시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되면서 편리한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Wi-Fi 세팅 이후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 사용자일시 Airplay 목록에서 재생가능한 기기로 인식이 가능해지고 제품의 컨트롤 또 한 캠브리지오디오 전용 App 인 StreamMagic App 을 이용해 기기의 전체적인 컨트롤 및 설정, Nas 를 이용한 음원 재생 및 roon, Tidal, 그리고 스포티 파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스트림매직 앱 설정에서 디바이스 이름, 에어플레이 이름 변경도 가능하고 대기모드 설정, 자동 전원 끄기 시간 설정, 전면 액정 밝기, 프리앰프 기능의 켜짐/꺼짐 도 가능하고 볼륨의 한계치 설정도 가능해집니다. 



초기에 소스 선택버튼이 없지만 주로 사용할 소스를 선택해서 목록에 지정시킬수가 있도록 추가/제거가 가능합니다.




  캠브리지 네트워크 플레이어 에서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다양한 언어가 지원되는 가운데 한글이 지원됩니다. 따라서 한글명으로 저장된 음원의 정보를 그대로 표시해주기도 하며 각종 다양한 언어를 지원, 추가로 재생되는 음원의 정보를 굉장히 상세하게 앨범 자켓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 로서의 완벽함에 이어서 후면에 배치된 단자 구성 또 한 단순하지 않은 구성을 보여줍니다. 프리앰프의 역할에 맞게 아날로그 입력은 총 3가지 구성으로 2개의 RCA 입력과 1개의 XLR 입력이 지원되고 동시에 프리아웃 또 한 RCA, XLR 두가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DAC 입력부 또 한 광 옵티컬 단자가 2개, 동축 코엑시얼 입력이 1개, HDMI ARC 단자와 USB B 단자등이 지원됩니다. NQ 에서의 가장 주 핵심이라 할만한 디지털 입력으로는 HDMI ARC 단자가 있습니다. TV 와 연결해 전원 on/off 및 볼륨 연동까지 가능한 기능으로 TV 에서 넷플릭스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감상할수가 있는 시대에 가장 합리적인 기능으로 가장 크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디지털 기능으로는 USB B 단자, PC 와 연결하기 위해 존재하는 이 단자는 EDGE NQ 를 마치 PC 의 외부 사운드 장치로 인식해 PC 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를 고품질로 샘플링해 Hi-Fi 사운드로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연결시 필요한 케이블도 USB A/B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연결시 필요한 케이블의 경우 PC 주변장치에 사용되는 저품질 케이블 보다는 오디오 전용 USB A/B 케이블 사용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 밖에 동축 코엑시얼 입력과 광입력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소스기기 연결을 지원하며, 별도로 배치된 USB A 단자에 USB 메모리 혹은 외장 스토리지 연결후 다양한 음원을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캠브리지오디오 EDGE 시리즈 파워앰프 와의 연결,

  현재 EDGE 시리즈에 존재하는 파워앰프로는 스테레오 파워 W 와 모노블럭 구성의 M 이 존재합니다. 차이점으로는 W 는 스테레오 구성의 하나이며 채널당 100W(8Ω) 출력을 지원하고 M 은 모노블럭 2덩이 구성으로 스피커에 각각 1개씩 배치되며 출력은 200W(8Ω) 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출력 차이지만 2개의 구성으로 분리된 EDGE M 이 구동력도 뛰어나고 보다 더 순수한 음을 재생하는데 유리합니다.



  EDGE NQ 와 구성시 전원 연동은 후면에 배치된 Link Out 단자를 이용해 3.5mm aux 케이블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순서는 NQ 가 주 메인이며 W 나 M 으로 이어지며 모노블럭의 경우에는 NQ 에서 M 으로 연결후 다른 한쪽으로 이어서 연결하면 NQ 전원 on/off 시 연동이 되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킬수 있고, 파워앰프 가 아닌 인티앰프인 EDGE A 와 구성시에도 link 케이블을 이용한 전원 연동이 가능해 인티앰프 와의 매칭에서 소스기기 역할로도 충실할수가 있습니다. 




  매칭 스피커로는 탄노이 스피커 프레스티지 라인업의 매칭이 가장 좋았습니다. 

  EDGE 시리즈 특이점인 XA 증폭 방식에서의 효율적인 성능 및 음향적인 자연스러움이 탄노이 골드 레퍼런스 라인업과 매칭했을시 가장 듣기 좋은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주력으로 매칭해본 턴베리, 혹은 스털링 GR 등이 있으며, 대형기인 GRF 나 웨스터민스터 등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력으로 테스팅해본 턴베리, 스털링과 의 매칭에서는 고,중음역대가 특히 좋았느데, TR 앰프라고 믿기 힘들정도로 부드럽고 차분하며, 저음역대 역시 부드럽고 풍성하며 깔끔하게 단정한것이 특징이었습니다. NQ 와 파워 M 이나 W 등의 구성에서 가격대가 있는 만큼 대형기종인 GRF 혹은 웨스터민스터 등의 기종과 매칭하더라도 충분한 성능을 기대할수가 있는만큼 하이엔드 기종등과 충분한 매칭이 가능하며, EDGE 시리즈 제품의 가격대비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에 하이엔드에 준하는 성능, 음질을 기대할만 하겠습니다.



  EDGE NQ 네트워크 플레이어 겸 프리앰프 DAC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에 패키지로 구성되는 파워앰프 EDGE W, M 등은 물론 탄노이 스피커 등도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 있으며, 청음진행시 방문전에 시간예약은 필수이기 때문에 미리 연락주신후 방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ambridgeAudio EDGE NQ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428&cate_no=43&display_group=1




CambridgeAudio EDGE W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429&cate_no=43&display_group=1




CambridgeAudio EDGE M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271&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