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야마하(YAMAHA) A-S1200 레퍼런스 인티앰프 입고 및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2-23

조회 9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YAMAHA 만의 전통성을 추구한 레퍼런스 라인업 A-S 시리즈




  야마하 하면 각종 다양한 사업분야와 주로 악기 쪽에서 크게 활약하는 음악과 관련된 제품들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 종목이 악기를 다루고 있지만 음악과 관련된 오디오 분야 또 한 크게 활약하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리시버 제품들과 전통성을 가진 Hi-Fi 라인업 또 한 야마하에서 진행하고 있는 음악관련 제품들이 되겠습니다.



  Hi-Fi 사업분야에서 최상위 레퍼런스 시리즈인 C-5000 과 M-5000 을 기본 배경으로 A-S3200, 2200, 1200 등의 인티앰프 등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야마하 Hi-Fi 제품들이 추구하는것은 극적인 자연스러움,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듯한 사운드가 아닌 물결처럼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있는 그대로를 착색 없이 전달하는데에 있으며, 음악의 기본 소스를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하는데 주력하는 제품 라인업이 바로 A-S 인티앰프 라인업 입니다. 




  오늘 재입고 및 전시가 진행된 제품은 바로 A-S1200 입니다. 

  야마하 레퍼런스 Hi-Fi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낮은 위치에 있는 제품이지만 최상위 기종인 분리형 C-5000, M-5000, 등에 적용된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설계한 제품으로 순수 아날로그형 인티앰프 구조를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 주 특징으로는 AB클래스 증폭 설계방식에 증폭 소자 MOSFET 를 투입해 음향적으로 극적인 자연스러움을 추구한 제품으로 트랜지스터를 사용한데 비해서 진공관 특유의 부드럽고 따스함을 느낄수 있는 TR 앰프 입니다.



  물론 상위 기종인 3200 과 2200 보다 하위기종이기에 상위기종등을 능가하는 사운드 품질을 가지진 못했으나 외형적으로 상위 기종 못지 않은 수준급의 마감과 퀄리티 높은 사운드 제공으로 가성비 적인 면에서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야마하 Hi-Fi 입문에 최소한의 부담으로 접근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매칭하기 적합한 소스기기 CD플레이어 CD-S1000 과 같은 기종도 있으니 야마하 Hi-Fi 라인업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수가 있으며, 타 브랜드의 디지털 소스기기 등과 구성하기 쉬운 편식이 별로 없는 인티앰프이기 때문에 다양한 구성과 환경에 적합하게 어울릴수가 있습니다.





  야마하 A-S1200 을 개봉 해보면,



  야마하가 자랑하는 플래그쉽 인티앰프 라인업 답게 제품의 무게 또 한 묵직하며, 패킹 또 한 이중박스 구조의 안전 패킹이 특징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메뉴얼 및 전용 리모트, 전원코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S1200 을 살펴보면, 야마하 의 중,보급형 라인업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고급스러운 레트로 적인 디자인에 각종 노브등은 기계적으로 굉장히 고급스러운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여러 노브 중에서도 볼륨노브는 통합금으로 정교하게 설계된 노브가 제공되는데 조작감도가 굉장히 뛰어난 최고품질을 자랑합니다.



  기기의 전체적인 구조가 아날로그 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별도의 디지털 노브나 디지털 전원 스위치도 없이 모두 아날로그화 되어 있는 직관적인 조작성을 제공하는 야마하 만의 전통성을 담고 있으며, 전면 중심부에는 은은한 옐로우 빛이 발하는 메타가가 배치되어 있는 레트로적인 디자인이 주 특징입니다.



  이어서 측면부를 살펴보면 하이그로시 마감의 좌,우 패널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는 마치 피아노와 같은 악기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음악 관련된 악기등을 주력으로 하는 야마하다 보니 Hi-Fi 음향기기 분야의 플래그쉽 Hi-Fi 기기 등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상판에는 발열 배출에 효율적인 타공된 디자인으로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에 내부에는 초대형 히트싱크가 배치되어 있지만 실제로 구동을 시켜보면 그리 많은 발열이 발생하는 기종은 아니므로 장시간 사용시에도 부담없이 사용할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야마하 A-S1200 의 후면 단자 구성



  앰프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되는 부분인 후면 단자, 여러 소스기기등을 연결해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후면 단자들은 고급형 인티앰프 일수록 그 단자수가 많거나 복잡하게 구성된것이 일반적입니다. A-S1200 역시 야마하에서 자랑하는 플래그쉽 인티앰프로 여러 다양한 입, 출력 단자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장 크게 눈에 들어오는 것은 스피커 출력 단자로 야마하 고급형 기종에서만 사용되는 레퍼런스 단자함 채용으로 출력은 A 와 B 분리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단자에는 여러 다양한 단자 컨셉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특수하게 고안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또 다른 출력 단자로는 RCA LINE OUT 단자와 PRE OUT 단자등이 제공되는데 LINE OUT 의 경우 소스기기 처럼 출력되는 고정 출력 지원과 PRE OUT 의 경우에는 전면부의 볼륨노브와 연결된 가변 출력을 지원해 A-S1200 의 프리앰프 기능을 활용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연결가능한 소스기기 입력으로는 총 4가지가 제공되며 이 중 하나는 포노앰프 입력 단자로 MC 입력과 MM 입력 두가지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의 다양한 카트르지에 대응할수가 있습니다. 


  이 밖에 내장된 파워앰프에 다이렉트로 입력 할수 있는 MAIN IN 단자 지원으로 A-S1200 을 마치 파워앰프 처럼 사용할수가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인티앰프에서 구지 그렇게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매니아적인 취미에서 다양한 활용방식을 제공한다는것은 여러 기기등과 매칭하기 적합한 다양성 또 한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의 매니아적인 취향에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전시가 완료된 야마하 인티앰프 A-S1200 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244&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