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데논 미니오디오 RCD-M41 블루투스 CD리시버 올인원플레이어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1-28

조회 37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심플함과 컴팩트 사이즈의 단순한 기능의 미니오디오

하지만 결코 단순하지 않은 RCD-M41




  데논(Denon) 의 RCD-M 시리즈의 최종 완성작 41,

  미니콤포넌트 라는 타이틀을 걸고 출시한 이 시리즈는 37을 시작으로 현재 5세대 인 M41 이 최종 완성작으로 시장에 런칭중에 있습니다. 데논에서 출시된 RCD-M 시리즈가 이 처럼 5세대 라인업 까지 출시하면서 오래동안 존재할수가 있었던 이유는 미니콤포넌트 오디오 기기로서의 간편함, 컴팩트함, 사용성, 음질, 등의 4가지 장점은 물론 가성비 기준에 맞게 적당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어 음악을 즐기는 대중들이 접근하기에 쉬운 제품이기에 가능했습니다.



  현재 최신작인 RCD-M41 은 기존제품들을 바탕으로 진화된 최신기종으로 고품질의 음악을 재생하기 적합하도록 내부 부속 파츠등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유일하게 블루투스 기능까지 탑재된 기종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여러 기능등이 내장되어 있다는것, 사이즈는 고작 210  x 115 x 308mm 의 크기에 CD재생, 라디오, 블루투스, DAC, 앰프 기능까지 총 5가지 기능을 내장하고도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것과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훌륭한 성능 및 수준급의 음질 대비 저렴한 가격대는 여타 다른 기종 들과는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특이점으로는 약 2~3 년 마다 신제품을 출시해온 RCD-M 시리즈가 현재 41 시리즈인 5세대에서 멈춰 있다는점, 신형이 출시되고도 남을 만큼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RCD-M41 을 최신기종으로 런칭하고 있다는것은 그만큼 현재의 41 이 완성도가 높은 제품임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데논(Denon) RCD-M41 풍모,



  M41 의 샘김새는 필요한것만 모아놓은듯 간결하고 심플한 외형이 특징입니다. 디자인 또 한 데논 제품 특징에 맞게 설계된 데논의 전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고 현재 입고된 제품의 색상은 검정색상이 입고가 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은 예상대로 디지털 전원버튼이 채용되었고 바로 옆에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전원의 경우 리모트에서 전원을 키고 끌수가 있으며 블루투스 페어링 이후 폰에서 RCD-M41 을 선택하고 음악을 재생시키면 자동으로 Wake up 되는 기능 또 한 내장하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여러 버튼등이 제공됩니다. CD 트레이 바로 옆에는 트레이버튼과 재생 및 정지, 소스선택, 탐색 버튼등이 배치되어 있고 볼륨노브 역시 디지털 노브가 사용되어 있어 리모트 컨트롤을 이용해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후면부를 살펴보면,

  FM 튜너가 내장된 기종이다보니 후면에는 RF 단자가 배치와 FM 수신을 위해 제품 구성품 중에서는 여기에 사용되는 안테나(케이블)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력 단자로는 광 OPT 단자가 2개, RCA 입력단자가 1개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방법으로는 DAC 기기로 활용할수가 있도록 디지털 입력부가 2개나 제공되고 있어 TV 및 컴퓨터, 게임기 등을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출력단자로는 서브우퍼 출력단자와 스피커 출력단자가 제공됩니다. 스피커 출력 단자의 경우에는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는 고급형 단자함이 채용되었고 여기에는 스피커 케이블 직결 및 바나나 플러그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바나나 단자 사용시에는 단자 보호캡을 제거후 연결이 가능합니다.





  재입고 및 전시가 진행된 RCD-M41



  매칭 스피커로는 와피데일 D320 이 매칭되었습니다. 가정용 오디오로서 사용하기 적합한 RCD-M41 인 만큼 와피데일의 D320 또 한 일반적인 생활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는 하방 덕트형에 적당한 사이즈와 뛰어난 성능 및 음질을 위해 카본케블라콘 유닛이 장착된 가진 기종입니다. 북쉘프 스피커 치고는 조금 큰듯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지만 책장이나 책상등에서 사용하기에 적당수준으로 RCD-M41 과 구성하면 TV 나 PC 와 디지털 연결은 물론, 고품질의 소스인 CD 재생과 스마트 기기와의 블루투스 연동, 고품질의 FM 라디오 청취도 가능합니다.



  와피데일 D320 과 의 매칭에서는 고품질 사운드를 감상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수준높은 음질로 재생합니다. 물론 CD 기준이며 정식 음반등을 재생할시에는 Hi-Fi 기종들 부럽지 않은 고음질을 감상할수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장점으로 주목되는 부분은 CD 트레이의 CD 인식율, 제작한 CD 등에선 다수가 인식이 안되고 탐색이 느린경우가 있지만 RCD-M41 에서는 빠른 구동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동시에 데이타 형식의 음원이 저장된 CD 나 CD-RW 등의 매체 까지 사용할수가 있다는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데논 RCD-M41 은 잘 만들어진 기종이지만 라인업중에서도 분명한 멀티미디어 기기에 속합니다. 그 만큼 전통 Hi-Fi 기기에 비하면 소리가 다소 거친면이 없지않아 있어 매칭이 중요, 따라서 음향적 특성이 부드럽기로 소문난 와피데일 과 구성해보니 데논 멀티미디어 기기의 주 특징인 다소 거친면이 조금 감쇠되 음악을 듣기에 적당한 부드러운 음이 재생됩니다.




  그 다음 두번째로 추천 제품으로는 Q Acoustics 의 2020i 입니다.

  데논 RCD-M41 과 와피데일 D320 바로 옆 RCD-N10 과 전시가 된 2020i 입니다. 유닛 사이즈는 5인치 와 1인치의 트위터 유닛으로 이루어진 D320 과 동일한 유닛 사이즈를 가지고는 있지만 음향적으로 균형감이 좋은 기종으로 소문나 있고 개발 당시 서로간에 협력을 통해 제품개발을 진행한터라 임피던스 Ω 도 6Ω 으로 RCD-M41 과 2020i 는 서로 동일, 거기다 데논 특유의 묵직한 중저음을 재생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 바로 2020i 입니다.



  와피데일 D320 과 비교를 하자면, 음이 살짝 거친면이 있지만 높은 해상력과 단단한 저음의 특징은 음악을 디테일한 음으로 재생하는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장르 또 한 여러 장르를 소화할수가 있어 사용자의 여러 음악적 특성에 대응할수가 있어 멀티적으로 사용도 가능한 제품으로, 초기 신품일시에는 다소 텁텁한 맛이 있지만 사용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에이징 되면서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가진 제품입니다. 


  구조적인 특징으로는 D320 과는 다르게 후면 덕트형으로 되어 있어 배치시 후면 벽면과 어느정도 거리가 있어야 제대로 된 성능, 음질을 기대할수가 있으며, 단자 구조 또 한 싱글 와이어링이 아닌 바이어와이어링이 가능한 단자구성으로 후면이 아닌 하단부에 배치되어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초기 연결시에는 다소 불편할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에는 단자에 이물질 유입으로 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깔끔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시가 완료된 데논 RCD-M41 과 와피데일 D320, 큐어쿠스틱 2020i 등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하며,

현재 AV홀릭 스토어에서 패키지 상품으로 특가 행사중에 있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와피데일 D320 + 데논 RCD-M41

https://smartstore.naver.com/avholic/products/6887141078




2. 와피데일 D310 + 데논 RCD-M41

https://smartstore.naver.com/avholic/products/6854053862




3. 큐어쿠스틱 2020i + 데논 RCD-M41

https://smartstore.naver.com/avholic/products/7637266215




4. 큐어쿠스틱 2010i + 데논 RCD-M41

https://smartstore.naver.com/avholic/products/7637122070


데논 RCD-M41 Spec 

제품종류

CD리시버

기능

CD-R/W(MP3, WMA, WAV)

블루투스 v4.0, 알람기능

FM 튜너 (87.5 MHz  108MHz)

입력

RCA x 1 / OPT x 2

출력

채널당 30W (6Ω)

모노 프리아웃(서브우퍼) x 1

전면 3.5 이어폰,헤드폰출력

주파수범위

20Hz ~ 20kHz

크기 (W x H x D)

210 x 115 x 308 mm

무게 kg

4 kg

소비전력

70W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