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디지털 스트리밍 추천 네트워크 플레이어, 오렌더(Aurender) N200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18

조회 54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디지털 사운드의 완벽한 구현

오렌더(Aurender) N200

하이엔드 네트워크 플레이어




  Hi-Fi 오디오 시장의 대부분이 해외 브랜드가 주력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마당에 당당하게 도전장을 내민 국내 브랜드 "Aurender" , 불과 10여년도 안된 신생 브랜드에 불과하지만 단기간에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인사가 되면서 탄탄한 인지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라인업으로는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컴퓨터 칩셋 기반에 음원을 플레이 하는 소스기기와 DAC 와 DAC 가 내장된 앰프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력인 네트워크 플레이어 외에도 DAC 형의 앰프 등도 존재하고는 있지만 주목받는 제품은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 오렌더 제품들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사용의 편의성과 고급기종 다운 완벽한 외관 디자인, 그리고 하이엔드 수준에 맞는 최상의 음질까지 고품질 음원을 갈망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위해 여러 제품등을 탄생 시켰고, 무엇보다 국내 기술로 탄생한 "Made In Korea" 라는 자부심과 Aurender 라는 브랜드로 전세계 오디오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신형으로 출시된 오렌더 N200



  Intel 쿼드코어 칩셋이 내장된 컴퓨터 기반의 스트리밍 플레이어로서 타사등의 네트워크 기기 와는 차별화된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우선 기기의 구동성이 굉장히 뛰어나고 전용 App 인 Aurender Conductor 을 이용해 스마트한 사용방식을 제공, 앱 구성도 iPad, iPhone, 안드로이드 등 총 3가지로 세분화되 제고되며 전용앱을 이용할시에는 HDD 를 내장시킬시 음악 정보 확인 및 플레이 그리고 USB 포트등에 연결되 스토리지 혹은 USB 메모리 에 저장된 음원 재생이 가능하고, 기기 자체에 내장된 운영체제를 이용해 자체적으로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는 물론 Tidal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음원을 거의 무제한 적으로 플레이 할수가 있습니다.



  사용법 또 한 오렌더 에서 제공되는 전용 앱을 이용하면 굉장히 쉽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한글이 지원된다는것과 초보자도 쉽게 설치 세팅이 가능하다는점, 연령대가 높은 사용자들, 특히 컴퓨터 등의 스마트 기기와 별로 친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며  한국사람 성격에 맞게 기기의 구동 속도 또 한 굉장히 빠른 성능으로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생 가능한 음원 또 한 현존하는 모든 음원등을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흔히 접하게 되는 MP3 는 물론이고, WAV, ALAC, M4A, APE 등의 음원과 FLAC 과 AIFF 음원 또 한 지원되고, 최상의 음원 파일로 잘 알려진 DSD64 부터 DSD512 까지 모두 재생할수가 있습니다.





  오렌더(Aurender) N200 의 풍모



  디자인 컨셉은 심플함 그 자체를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복잡하거나 화려하지도 않은 단조로운 외관을 특징으로 합니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은 미니멀한 사이즈에 두께 또한 슬림한것이 특징으로 여러 환경에 배치하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기기인데 비해서 전면에는 몇가지 안되는 버튼등이 배치가 되어 있고 중심에는 넓직한 6.9인치 IPS패널의 대형 액정 화면이 배치,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기의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으로 사용도중 플레이되는 음원 정보나 앨범 자켓 등의 표시가 가능하고 한글 지원도 되고 있어 국내 뮤지션들의 정보등의 문자 깨짐없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측면에는 빗살무늬의 히트싱크 방열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 소스기기 등에선 발열량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장시간 사용시 안정감 있는 구동을 위해 양쪽 사이드 패널에 알루미늄 합금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방열판 배치로 효율적인 발열처리와 동시에 제품의 외관의 고급스러운 면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후면 단자구성, 디지털 기기등에서 대부분 여러가지 출력단자등이 지원되는데 비해서 단촐한 구성을 가진 오렌더 N200, 출력단자라곤 고작 동축 코엑시얼 출력만을 지원하고 있는데 실제로 DAC 가 내장이 안된 기종입니다. 조금 극단 적인 선택으로 DAC 가 내장된 기기와는 다르게 지터발생에 최소화 하고자 DAC 컨버팅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러한 기기등은 음질적으로는 도움이 되지만 기기 구성에서 DAC 가 필수로 필요하고 DAC 등급에 따라 음질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DAC 선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력 단자로는 USB-A 단자가 2.0 으로 1개, 3.0으로 3개 가 지원되며 네트워크 세팅을 위한 LAN포트 RJ45 단자가 지원됩니다. 본 기기에서 무선 Wi-Fi 연결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용량이 큰 무선실 음원이나 DSD 등을 재생시에는 무선 보다는 유선 연결이 안전성이 좋고, Hi-Fi 오디오 전용 LAN 케이블도 존재하는 만큼 유선 연결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HDD 삽입 슬롯이 2군데 배치되어 있습니다. 외부 NAS 등에서 음원을 가져와 재생하는 방식도 지원하지만 반대로 N200 자체를 음원 스토리지로 설정할수가 있고 동시에 N200 본체 자체에서 직접적으로 음원을 재생할수가 있는 조건으로 세팅도 가능합니다. 물론 장착 가능한 HDD 가 2.5 인치 만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2.5 사이즈의 HDD 에서도 2TB 나 4TB 등의 대용량이 존재하는만큼 실용적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제조사에서 공개하는 오렌더 N200 의 내부 구조는 빈틈없이 체워져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듀얼로 구성된 전원부 트랜스 구조에 큼지막한 콘덴서 그리고 인텔 쿼드프로세서 가 장착된 부분에 발열 해소를 위해 대형 히트싱크 배치, 이 모든 구조를 빈틈없이 정리하듯 설계하기 위한 노력을 엿볼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설치가 진행된 매킨토시 C53과 의 조우



  C53 은 기존의 C52 의 DA1 을 대체하는 DA2 가 탑재가 된 새로운 DAC 탑재로 MCT 내장과 HDMI ARC 기능의 탑재, 최상의 품질의 DAC 기능 내장으로 디지털신호에서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시 고품질 사운드 재생에 주력으로 하며, 동시에 프리앰프 기능 까지 내장되어 있어 파워앰프 등과의 구성도 가능해 멀티적으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오렌더 N200 과의 연결은 디지털 동축 Coaxial 연결, 디지털 출력 bit 또 한 동일하게 각각 24bit 에 192kHz 를 지원해 동일하기 때문에 절묘한 조합이 가능하고 매킨 특유의 정확하고 정교한 음악재생이 가능한만큼 조합 구성에서는 빈틈없는 구성입니다.



쉽고 편리한 사용성과 최상의 음질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오렌더 N200 은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렌더(Aurender) N200제품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