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스피커 레거시(Legacy) 체비엇(Cheviot) 재입고 되었습니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9-03

조회 71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탄노이(Tannoy) 레거시(Legacy) 시리즈 체비엇(Cheviot) 재 입고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재 탄노이 체비엇 은 저희 AV홀릭 에 소량 입고되었으며, 빠르게 재고소진이 될수가 있으며, 주문하시기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 탄노이 스피커 Legacy "

  1970년 오리지널 버전이었던 Eaton, Cheviot, Arden 등을 새롭게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현대판 레거시 시리즈로 재출시, 과거의 70년대 레거시 시르즈와 차이점이 있다면 보다 더 현대적인 디자인 컨셉과 훨신 더 향상된 재료등을 이용해 재구성되었으며 이로 인해 음향적으로 훨신더 상향된 현대판 레거시 시리즈를 출범시켰습니다.



  재입고가 진행된 제품으로는 Cheviot, 3가지 제품중 중간급에 속하는 이 제품은 프레스티지 라인업인 턴베리와 비슷한 크기를 가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턴베리 보다 2인치가 더 큰 듀얼콘센트릭 HPD 유닛을 사용, 이 유닛은 과거의 HPD 유닛보다 더욱 향상된 성능과 음질을 가지고 있고 크기는 12인치의 유닛 채용으로 응답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고 정확하고 명료한 음을 재생하기에 적합한 스피커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듀얼콘센트릭 유닛은 혼타입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나팔형으로 성형된 콘은 합성 페이퍼로 제작이 되어 있으며 중심콘에는 튤립관 배치와 그 뒤에 트위터를 배치시켜 고음역대의 직진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튤립관을 통한 불필요한 치잘음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탄노이 듀얼 콘센트릭 유닛의 장점은 고음과 저음을 하나로 합쳐 고음과 중,저음이 자연스럽게 섞이도록 하였습니다. 



  12인치 HPD 유닛이 배치된 하단부에는 크로스오버 조정을 위한 컨트롤패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공장 출하시 기본설정은 중간에 있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단계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전면부에 이어서 후면부를 살펴보면 바이어 와이어링이 지원되는 단자함이 눈에 띕니다. 이 단자함은 프레스티지 라인업에서 사용되는 단자함을 그대로 사용하여 HF 와 LF 별도로 입력이 가능하며, 싱글와이어링도 가능하도록 악세사리 키트에 탄노이 오리지널 점퍼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원목 우드 왁스와 스파이크 등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레거시 시리즈에서 가장 주목해야 될 부분은 인클로우져 구조에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스피커 제조사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적인 방식으로 인클로우져를 제조하는 반면, 탄노이 레거시 시리즈는 극히 단순한 형태의 인클로우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체비엇의 경우 깊이가 다소 납작한 형태의 인클로우져를 사용, 깊이는 고작 26cm 에 불과해 장착된 12인치 유닛에서 재생되는 낮은 저음역대를 재생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지만, 제품 스펙상으로 최저 38Hz 라는 낮은 음역대를 재생함과 동시에 고음역대는 무려 30kHz 라는 높은 주파수대 까지 재생 가능한 넓은 주파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성능적인 면에서도 볼만합니다. 

  허용입력은 20W 에서 250W 로 광범위하며 기본 출력 125W 에 최대 피크 출력 500W 를 가지고 있는 체비엇, 게다가 구동 효율성도 좋습니다. 무려 91dB 라는 높은 감도 까지 가지고 있어 출력이 낮은 진공관 앰프등과의 매칭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탄노이 스피커 의 프레스티지 라인업과는 조금 다르게 모니터링 적인 성향을 가진 레거시 시리즈 체비엇, 추천매칭으로는 가격대비 출력이 좋은 TR 앰프등과 매칭하면 투자대비 높은 성능을 얻을수는 있지만 탄노이 특유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극대화 하려면 진공관 앰프등과의 매칭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추천 매칭 진공관 앰프는 저희 AV홀릭에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상담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nnoy Legacy Cheviot 스팩

주파수

38Hz ~ 30kHz (±6db)

권장앰프출력

20 ~ 250W

정격출력

125W (peak 500W)

음압감도(db)

91dB

임피던스 Ω

8 Ω

유닛(크기)

듀얼콘센트릭 (12")

외형크기 (W x H x D)

448 x 860 x 260

무게 kg

29 kg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6374&cate_no=112&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