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고

전체상품카테고리

현재 위치
  1. 제품리뷰

제품리뷰

  • 제품에 대한 평론가들의 리뷰를 모아놓은 곳입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께 소중한 정보가 되고자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패스 (Pass Labs) 파워 앰프 X600.8 전시가 완료되었습니다.
작성자 AV홀릭 (ip:)
  • 작성일 2021-05-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3
평점 0점


낼슨 패스의 역작 "X600.8"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의 대표 브랜드 패스 (Pass Lab), 파워앰프 설계에 있어서 교과서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는 넬슨 패스 에 의해서 설립된 Pass Labs 는 여러 세대의 제품들을 거치면서 최종 완성형인 8 시리즈를 등장하게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X600.8 이란 파워 모노 앰프입니다. 패스 제품들 중 가장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는 최상급형 모노블럭으로 순수 출력 채널당 600W(8Ω), 1200W(4Ω) 의 대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현존하는 스피커중 한덩치 한다는 웬만한 스피커 등을 쉽게 구동시킬수가 있는데다가 스피커 출력 단자는 싱글이 아닌 듀얼로 지원해 Bi-Amping 도 가능한 기종입니다. 본래 바이앰핑이라 하면 두덩이의 앰프를 하나의 스피커에 고역과 저역을 분리시켜 입력하는 방식이 정석이지만 X600.8 의 경우 넉넉한 출력을 지원해 원블럭 바이앰핑도 가능해 스피커를 보다 확실하고,효율적으로 구동시킬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에 매칭이 되는 프리앰프로는 Pass XP-22 와 구성이 되어 있고 스피커 또 한 Pass Labs 사 의 SR-2 가 매칭되었습니다. 이렇게 조합하면 Pass 사 의 풀 패키지 제품으로 Pass 사 만의 사운드를 감상해볼수가 있습니다. 







 "Pass SR-2"




  패스사가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스피커 이고, 유일하게 자랑할만한 하이엔드 톨보이 스피커 입니다. 측면부는 대리석 무늬처럼 마감된것이 특징인데 언뜻보면 진짜 대리석이라고 할수도 있는게 무게가 상당합니다. 그만큼 인클로우져 크기도 어마어마하고 장착된 드라이브 유닛 구성도 큼지막한 사이즈인 10인치 우퍼와, 7인치의 미드레인지 그리고 1인치의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짝당 무게는 74kg 에 이릅니다. 본제품인 SR-2 에서의 의문점은 해당 제조사 에서든, 전문 리뷰어 에서든 앰프의 적정 입력값이 표기가 안되어 있다는것, 즉 스펙상에 출력이나 허용입력치가 없는것으로 보아 대출력의 앰프와 매칭이 필수라는것의 의미하기도 하며, 다른 의미론 최대출력을 가늠할수가 없을 만큼 강력하다란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대형 기종을 최대한 구동시켜 주기위해선 대출력의 앰프와 매칭이 필수입니다. 




드라이브 유닛 구성은 3way 구성으로 구동시 진동에 대응하기위해 6개의 나사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실 Pass X600.8 이 전시되기 이전에 SR-2 와 여러 다양한 앰프등을 통해 매칭해보았습니다. 매칭해본 제품으론 X260.8, X350.8, INT250 등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매칭해 구동시켜 보았습니다만, 뭔가 시원찮은 구동력을 감상한 후에 정확한 테스팅을 위해 Mcintosh MC1.25KW 에 매칭해봤는데 결과적으론 1.25 에서 제대로 된 사운드를 감상할수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대형기를 제대로 구동시키려면 그에 맞는 대출력 앰프가 필요합니다. 







풀 패키지로 구성된 Pass Labs 하이엔드 시스템

XP-22 + X600.8 + SR-2



소스기기는 Cary DMS-500 이 사용되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와이어링은 고역과 저역을 분리해 입력을 하였습니다.




  입력단자를 별도로 분리해 연결이 가능한 기종인 SR-2 에는 각각 크로스 오버가 조정이 가능한 노브까지 제공이 되는데 테스팅 시에는 기본 스텐다드로 설정되 진행이 되었습니다.




X600.8 의 후면 단자 모습, 하나의 블럭에 출력은 듀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전면에 푸른 빛이 들어오면서 서서히 달아오르기 시작합니다. 이 때문에 측면부에 대형 히트싱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어느정도 버닝타임후에 패스의 제대로 된 소리를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모든 오디오 기기들이 다 그러하듯이 어느정도의 예열후에 제대로 된 사운드 감상이가능합니다. 특히 파워앰프의 경우 충분한 버닝타임이 필요합니다. X600.8  원블럭에 바이앰핑 으로 연결된 SR-2 기존에 테스팅 해본 X260.8 이나 X350.8 등과 비교하면 구동력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충분한 버닝타임후에 본격적으로 사운드 감상을 해보니, X260.8 이나 X350.8 보다 전체적인 사운드가 보다 더 광할한 느낌이 있고 질감은 보다더 확실하며 고역감은 디테일하지만 자연스러운 느낌이 있고 중역은 시원시원한 느낌에 저역은 넓고 묵직하게 깔리는 느낌도 있는데 단단하다 못해 꾹꾹 눌러서 압착하는듯한 밀도감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패스 제품들의 큰 매력으로는 바로 TR 앰프 인데도 TR 앰프란 느낌이 거의 없다는것입니다.  그만큼 사운드가 자연스럽다는것인데 자연스러우면서도 소리의 섬세함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 (Pass Labs) 의 역작 X600.8 파워 모노럴 앰프는 저희 AV홀릭 하이엔드 전용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청음 및 제품 문의는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hop Community

Customer Service

항상 고객님이 최우선입니다

  • 02-2155-0385
  • FAX 02-2155-0386
  • AM10:00~PM07:00 연중무휴
  • 우리은행 230-275471-13-004
  • 국민은행 36140-2041-00379
  • 예금주 : 최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