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스피커 턴베리 GR+유니슨리서치 트라이오드 25+티악 TN400BT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3-01 15:31:40

조회 24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아날로그 소스 재생에 특화된 탄노이+진공관앰프 구성


기기구성 : 탄노이 스피커 턴베리 GR(링크) + 유니슨리서치 트라이오드 25(링크) + 티악 TN-400BT(링크)


악세사리 : 코드컴퍼니 C-Line RCA(링크)어드밴스어쿠스틱 WTX-1100(링크), 엘락 센서블 스피커 케이블 완제품 3m pair






편안한 휴식을 위한 아날로그 Hi-Fi 시스템





이번 설치는 조금 멀리 이동하려 합니다. 



한참을 달려서 도착한 곳 "동해"



산좋고 물좋고 공기까지 좋은곳으로 잘 알려진 장소라 그런지 휴게소 도착후 잠시 쉬었다 가기 참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행지로는 참 좋은 장소입니다.





휴게소를 지나 목적지에 도착, 고객님과 통화후 바로 제품을 옮겨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Hi-Fi 기기 특성상 설치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개봉후 설치가 삽시간에 이루어집니다.



  가장 먼저 덩치가 큰 스피커 탄노이 턴베리 GR 을 배치, 나머지 앰프와 턴테이블 배치가 이루어 집니다.

  현재 앰프와 턴테이블을 거치하기 위한 장식장등이 없어 불가피하게 바닥쪽에 배치가 이루어졌지만 추후 장식장 장만후에 재배치할 계획이 있으시기에 임시방편으로 바닥쪽에 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아날로그 소스 재생을 위한 턴테이블은 티악 TN-400BT 를 선택해주셧습니다. 색상도 탄노이 스피커와 잘 어울리는 월넛 색상 구성으로 자연스러운 원목 무늬가 아주 매력적인 기종입니다. 

  고급형 Hi-Fi 기종이기에 이 보다 더 좋은 턴테이블 등도 있지만, 블루투스 송신기능 지원과 기본에 충실한 파츠 구성으로 LP 를 섬세하게 재생하기 좋은 기종으로 초보자가 초기 조립, 세팅하는 방법도 상당히 쉽다보니 입문형 턴테이블 중에선 인기가 많은 기종입니다.



  여기에 매칭되는 앰프로는 진공관이 사용된 유니슨 리서치 트라이오드 25 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이 원목 무늬의 월넛색상이 기본인데 여기에 가장 잘 어울리도록 전면에는 원목으로 제작된 패널이 배치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아날로그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는 유니슨만한 제품도 없습니다.



  사용된 튜브 진공관은 EL34 관이 총 4개, 채널당 2개씩 사용해 25W 의 출력을 지원하며, Pentode 모드 일시에는 45W 의 출력이 가능하도록 셀렉터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진공관 다운 진득한 음을 감상하기에는 기본 Triode 모드인 25W 의 출력에서 음질도 좋고 진공관 다운 소리가 납니다.



  트라이오드 25 에서의 특징으로는 기본으로 바이어스 조정을 위한 메타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추후 진공관 교체에 대비한것으로 동일한 진공관으로 교체하더라도 바이어스가 조금씩 차이가 날수 있으므로 바이어스 조정이 필요하고 대부분의 진공관 앰프에서는 별도의 바이어스기가 필요한 반면에 트라이오드 25에는 기본으로 바이어스를 내장시켜 놓았습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 선택에 따라선 다른 진공관으로 커스텀 교체도 가능할정도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트 컨트롤의 독특한 모습, 원목으로 된 바디에 금속 플레이트를 씌워 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동일한 유니슨 기기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도록 통합형 리모트로 설계되어있어 추후 유니슨 CD프리모와 같은 기기와 구성하더라도 트라이오드 25에 포함된 리모트로 컨트롤 할수도 있습니다.



  보조적으로 디지털 소스기기라고 할수 있는 블루투스 리시버도 선택해 주셧습니다. 

  사용된 기기로는 어드밴스어쿠스틱 WTX-1100 으로 블루투스 리시버 중에서는 고급형에 속하는 기종으로 하이엔드 기기와 구성하더라도 부족함 없이 고음질 재생을 하기에 충분한 기종입니다. 



스피커 배치는 시청하는 위치에 맞게 살짝 토인을 주고 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후면에 연결된 케이블,



  고급형 Hi-Fi 기기 수준에 맞게 고급형 케이블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스피커와 앰프 연결에 사용된 스피커 케이블로는 완제품인 엔락 센서블 스피커 케이블이 사용되었고 소스기기인 티악 TN-400BT 와 블루투스 리시버 WTX-1100 에는 코드컴퍼니 C-Line RCA 케이블이 사용되었습니다. 



번들로 포함된 저품질 케이블 보다는 확실히 전도율이 좋아 더 좋은 사운드를 감상할수가 있습니다.




오늘 설치가 완료된 아날로그 Hi-Fi 시스템 구성



탄노이 스피커 턴베리 GR, 유니슨리서치 트라이오드25, WTX-1100 등의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하며

청음일시에는 사전 연락후 방문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탄노이 스피커 턴베리 GR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9723&cate_no=112&display_group=1




유니슨 리서치 트라이오드 25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5843&cate_no=2030&display_group=1





티악 TN-400BT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6449&cate_no=2017&display_group=1





어드밴스 어쿠스틱 WTX-1100

https://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651&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s_IMG_2152-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