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구성은 단순하지만 음질은 단순하지 않은 인티앰프 AXA25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7-09

조회 37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음질 과 성능을 주 목적인 인티앰프

Cambridge Audio AXA25


  영국의 유명 Hi-Fi 브랜드 "캠브리지오디오(Cambrisge Audio)"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입문형 인티앰프인 AM 라인업의 교체를 위해 후속 기종인 AX 라인업이 출시가 이루어 지면서 세대 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기존 제품들도 충분히 훌륭했지만 더욱 더 훌륭해진 AX 라인업은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인티앰프와 CD플레이어 구성인 전통적인 분리형 오디오 기기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AM 시리즈의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았지만 음질과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성능이 소폭 향상된 업그레이드 기종으로서 디자인 까지 변경된 특징을 보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투입된 기능인 APD(Auto Power Down) 지원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을시 20초 이상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 off 이 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PD 기능은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서 세팅할수가 있는데 10번 깜빡임이면 활성화, 5번 깜빡임이면 비활성화로 세팅됩니다.


  AXA25 를 살펴보면 굉장히 심플합니다. 상위 기종처럼 액정 창에 디지털 노브 등이 배치된 것과는 다르게 전형적인 순수 아날로그형 인티앰프의 형태를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배치된 노브등은 가변저항을 이용한 노브로 수동적인 조작이 필요한 형태인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가변 저항인데 비해서 조작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섬세한것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전면 오른쪽에 3.5mm 크기의 AUX 입력 단자가 하나 제공됩니다. 별도의 포터블 기기나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별 기능이 없는 순수한 아날로그형 인티앰프인 만큼 후면 단자 구성 또 한 굉장히 심플합니다. 총 4개의 RCA 입력 단자와 1개의 프리아웃 단자를 지원하는데 전면 3.5 aux 입력 단 까지 합치면 입력 단자는 총 5개 의 입력 단이 제공되는 샘이지만 전면의 3.5 단자는 RCA 입력 4번과 공통으로 되어 있어 실제로는 4개의 입력 셀렉터를 지원합니다. 


  스피커 출력은 총 2개, 한조의 스피커 구동이 가능하고 별도로 지원되는 프리아웃 단자는 서브우퍼 사용이나 추가로 또 다른 앰프와의 연결도 가능해 확장성 면에서도 어느정도의 여지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단자 구성중 특이한점은 USB-A 단자가 하나 제공됩니다. 확인해보니, USB 메모리 사용이 가능한게 아닌가 싶었지만 아쉽게도 메모리 사용은 불가능하고 오로지 충전용이나 혹은 블루투스 리시버의 전원공급용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본 제품인 AXA25 의 주목되는 주 특징은 단순함에 있습니다. 어느정도로 단순한지 궁금하던 차에 내부 구조 사진을 살펴보니 전원부 부속과 프리앰프와 파워앰프가 합처진 모듈등만 배치된 조금 허전한듯한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위 그레이드의 제품등과 비교했을시 무언가 허전한듯한 구조를 하고 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소리가 그리 허전하다는 느낌이 안듭니다. 오히려 음향적인 부분에선 굉장히 알차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성능도 좋고 음질도 수준급의 매니아들도 인정할 정도 수준의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매칭되는 소스기기 또 한 중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동일한 라인업인 AXC35 나 25 정도와 매칭하는것이 좋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는 만큼 기능을 추가 하겠다고 한다면 별도의 기기등을 추가로 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심플한 제품에 맞게 심플하게 상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리시버도 있습니다. 사용성이나 설치의 편리성에선 어드밴스어쿠스틱 의 WTX-700 이라는 블루투스 리시버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착을 해보면 AXA25 의 후면 RCA 단자 간격에 맞게 장착이 가능하고 크기 및 사용 방식이 굉장히 단순하기 때문에 AXA25 와 같은 단순한 인티앰프와 구성한다면 쉽고 편리하게 블루투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WTX-700 의 경우 애플사의 아이폰등과 호환이 안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며, 이 보다 더 상위 기종인 WTX-1100 은 다행이도 아이폰등과 호환이 잘 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폰 종류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물론 음질로 따지자면 WTX-1100 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AXA25 와 단짝이라 할 수 있는 소스기기 인 CD플레이어 AXC25 와 AXC35, CDP 라는 기기는 음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스기기로 CD 를 재생합니다. 일반적인 오디오 CD 는 물론 사용자가 직접 만든 CD-R 혹은 CD-RW 의 매체와, 데이타 형식의 음원 파일이 저장된 CD 까지 재생이 가능한데 재생가능한 소스로는 MP3 와 WMA 등의 음원 소스 재생을 지원합니다. 재생 소스의 주력은 오디오 CD 며 필요에 따라선 데이타 형식의 MP3 파일이 저장된 CD 재생도 가능하지만 Hi-Fi 다운 고음질을 위해선 정식 음반 재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AXC35 와 25 의 특징 또 한 우연의 일치인지 몰라도 한국인의 성격에 잘 맞게 CD 트레이 동작 속도 및 인식 속도가 굉장히 빠르게 동작됩니다. CD 트래이 버튼을 누른후 CD 를 삽입해 재생되는 순간까지 삽시간에 이루어 지는데 유럽국의 수입제품 치고는 구동력이 빨라 사용성까지 고려한 특징을 보입니다. 


  AXA25 와 AXC25 혹은 AXC35 등의 CD플레이어로 구성하게 되면 흔히들 예기하는 입문형 Hi-Fi 시스템이 구성됩니다.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는 유명 브랜드 등의 미니오디오 올인원 기기와 비교하면 기능상으론 굉장히 부족하지만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성능이나 음질적인 면에선 그 충실함에 누구나 쉽게 매료될만한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기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사용자들은 이러한 제품등과 거리가 멀겠지만, 음질을 최 우선으로 하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용방식은 본 제품의 크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AXA25 를 살펴보면 대충 봐도 슬림형 제품임을 누구나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넓이는 오디오 앰프 등에서 평준화 되어 있는 43cm 의 넓이에 높이는 8.3cm 로 굉장히 얇상하며 깊이 또 한 34cm 밖에 안되기 때문에 여러 환경에 배치하기 용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제품의 활용 범위는 PC-Fi 도 가능할 만큼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전면에는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컨트롤러 노브등이 배치되어 있어 쉬운 조작성을 제공합니다. 물론 이러한 특징 때문인지 AXA25 에는 리모트 컨트롤은 포함되있지도 않고 리모트 컨트롤은 지원이 안되는 순수 아날로그형 인티앰프 입니다.



캠브리지오디오 AXA25 스펙정보

스피커출력

2 채널 25W(8Ω)

주파수 특성

10Hz ~ 30kHz 

입력

후면 RCA x 4 / 전면 3.5mm AUX x 1

출력

RCA x 1 프리아웃

USB A (충전용), 5v 500mA

소비전력

180W (대기 0.5W)

크기 (W x H x D) mm

430 x 83 x 340mm

무게 kg

5.1kg




기본에 충실한 아날로그형 인티앰프 AXA25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방문주시거나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8081&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