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유니슨 리서치(Unison Research) 프렐류디오(Preludio) 진공관 인티앰프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6-18

조회 43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유럽풍의 고귀하고 우아한 자태의 외모를 가진 진공관 앰프 브랜드

유니슨 리서치 (Unison Research)







  그리고 프렐류디오(Preludio) 진공관 인티앰프


  여전히 진공관 앰프 등은 아날로그 컨셉을 주력으로 합니다. 물론 유니슨 사 에선 간혹 DAC 가 내장된 기종을 출시하고는 있지만 기본적인 베이스는 순수 아날로그를 기점으로 하고 있다보니 기능성과는 거리가 먼것이 바로 진공관 앰프 입니다. 이 에 전통성을 고수하면서 유지해온 라인업인 프렐류디오(Preludio), 본 기종의 상위 기종으론 신포니아가 있고 한정판인 신포니아 애니버셔리, 그리고 상위 기종으론 퍼포먼스 가 있습니다. 물론 퍼포먼스 또 한 한정판 제품이 있습니다.



  퍼포먼스신포니아 이 시리즈의 축소판이라 할 수가 있는 프렐류디오 는 KT88 혹은 6550 등의 증폭을 사용한 진공관 인티앰프로서 싱글엔디드 방식의 A클래스 증폭 방식으로 비록 소출력이니는 하나 A클래스 만의 진득하고도 디테일한 음을 재생할수가 있는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KT88 관, 음이 두툼하고 포근한 맛이 일품인 88관은 진곤관 앰프등에선 거의 주력으로 사용하는 매니아 층이 있을만큼 인기가 높은 관중에 하나입니다. 최대 출력 또 한 관 하나당 40W 를 낼수가 있어 대출력을 구성하는데 장점이 있지만, 가격대가  다른관들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 추 후 수명이 다해 관교체를 하게 되면 금전적인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유니슨리서치 프렐류디오 는 KT88/6550 관이 채널당 1개 씩 총 2개 가 배치되어있다보니, 나중에 관을 교체하더라도 비용적인 부담이 훨신 적다는 장점과 A클래스 증폭방식을 가지고 있어 진득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고 실효율 출력 또한 기본 14W 인데 비해, TR 앰프 와 비교했을시 40W 이상급 앰프와 비슷한 수준의 구동 성능이 보장됩니다. 다만 대형기 같은 스피커와의 매칭에선 그리 추천하지는 않기에 큼지막한 스피커를 연결할 계획이라면 퍼포먼스 정도의 성능을 가진 진공관 앰프 와 구성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구동을 시켜보면 굉장히 기분 좋은 음을 감상할수가 있었습니다. 묵직하고 다이내믹스한 저음과 투명하고 디테일한 중음, 부드럽고 차분한 고음까지 악기 소리 하나하나가 굉장히 자연스럽고 음악적으로 듣기 좋은소리를 내줍니다. 다만 높은 출력을 요구하는 대형 기종등과의 매칭에선 다소 김빠지는 소리가 들릴수가 있으니 매칭에 주의해야하고, 구동 효율이 좋은 진공관 앰프와 대응하기 위해 특수하게 설계된 dB 가 높은 스피커 와 구성하면 그럭저럭 괜찮은 구동력을 확보할수는 있지만 높은 출력감에선 다소 부족한 면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따라서 소형 스피커 등과의 구성으로 실내에서 간편하게 듣는 정도의 목적이라면 적절하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보더라도 프렐류디오의 가치는 높습니다. 여러 진공관 앰프 등에선 전용 커버를 제공하는 반면 프렐류디오, 신포니아퍼포먼스 라인업등에선 보호 커버 자체가 전혀 없고 관이 그대로 노출된 상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컨셉이 진공관 앰프 디자인의 완성형이라 할만큼 진공관 앰프에선 보호커버가 없는 상태가 가장 보기 좋습니다. 물론 발열량이 많은 진공관 특징에 따라서 보호 커버가 필요하겠지만, 이탈리아 유니슨 사는 특정 제품등에서만 디자인 강조를 위해 극단적인 방식으로 보호커버는 제외한 상태로 출고하고 있습니다.



  전면에 배치된 노브는 가장 심플하게 총 3가지의 노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노브는 특이하게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된 노브가 사용되었는데 조작감을 높이고자 길쭉하게 성형된 통 금속이 사용되었고 조작감 또한 부드럽고 정교하게 조작이 되도록 최고급형 파츠가 투입되었습니다. 



  그 밖에 전면과 후면 기본 베이스의 상판으로 원목이 그대로 사용한 빈티지스러운 멋과 진공관의 지면에 금속 플레이트 를 배치시키는등 방열 판까지 부착해 세련미까지 챙긴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여기서 후면에 배치된 트랜스가 조금 거슬리기는 합니다만, 부속 파츠 간의 균형있는 배치와 진공관 보호 커버등이 없어서 인지 둔탁하게 보일수도 있었던 트랜스 모습이 고급스럽게 보이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조금 독특하게 배치된 전원 스위치,

  상위기종인 신포니아나 퍼포먼스 등은 전면에 전원 노브가 배치가 되어 있지만 프렐류디오에는 측면에 전원 스위치를 배치켰습니다. 생산단가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관 배치가 단촐한 만큼 기본 베이스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전면의 노브 배치 또한 간략화 시킨 모습입니다.




 후면 단자 구성,



  아날로그형 기기인 만큼 후면 단자 구성 또한 디지털 기능을 지원하는 단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만큼의 입력 단자는 모두 지원되기 때문에 각종 다양한 소스기기 등과 연결할수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포노입력 단자와 CD, Aux, Tuner 등의 총 4가지 RCA 입력과 tape in/out , 그리고 서브우퍼 출력 단자인 sub 단자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스피커 출력단자,

  유니슨 리서치 사 제품들 중에서 가장낮은 엔트리 라인업에 속하는 프렐류디오, 보기 좋게 엔트리 라인업이란것을 강조하듯 진공관 구성도 간단히 되어 있다보니 후면 스피커 출력 단자도 엔트리 수준에 맞게끔 되어 있을듯 싶었지만 놀랍게도 상위 기종인 신포니아나 퍼포먼스와 동일한 단자함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단자함은 주로 레퍼런스 기종등에서 사용되며 순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특수한 단자함입니다. 

사용가능한 단자로는 스페이드 단자 부터 바나나플러그 그리고 순도높은 연결을 위한 스피커 직결이 쉬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유니슨 리서치 의 프렐류디오(Preludio) 진공관 인티앰프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자세한 상담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04&cate_no=2018&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