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마란츠(Marantz) 인티앰프 PM6007 - 입문형 Hi-Fi 의 표준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4-16

조회 116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오랜 전통성과 음악성을 고수하고 있는 마란츠 의 인티앰프

  본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 군림하던 마란츠 제품들은 상당한 고가제품들이 주력이었지만 브랜드의 대중화를 위해서 엔트리 라인업을 출시하게 됩니다. 그 주인공이 PM6000 시리즈로 현재 십여년 이상이나 시장에 존재해왔습니다. 그 중 최종적인 라인업은 PM6007 로 기존 PM6006 에서 소폭 상향된 출력과 음질 그리고 추가적인 단자 구성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음악을 보다 음악적으로 재생하기 위한 인티앰프

Marantz PM6007


  시장에는 다양한 앰프 브랜드가 존재하는데 그 중 마란츠 사 의 제품들은 독특한 음향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연스럽고 유려한 사운드를 고수해 음악을 보다 음악적으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음을 재생하기로 유명합니다. 물론 이러한 특징들은 마란츠 사 의 고유적인 라인업인 레퍼런스 기종에서 따져야 하지만 상급기 등에서 적용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6007 라인업이다보니 엔트리 라이업일 지라도 마란츠 의 고유적인 음향적 특징들을 엿볼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성비를 위해 존재하는 6007 라인업 입니다.






  마란츠 PM6007 의 외형적인 특징들..


  유려하고 부드러운 음을 고수하는 마란츠 사 인 만큼 외형 특징 또 한 부드러운 곡선과 미적 감각을 엿볼수가 있습니다. 전면 패널 부를 살펴보면 2블럭으로 이루어진 구조에 부드럽게 잘 가공된 노브 배치 까지 현재의 마란츠사가 고수하고 있는 디자인컨셉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쪽으로 배치된 커다란 노브 사이 중심부에는 자그마한 조그 다이얼 같은 컨트롤 노브가 3개 제공되는데 고음과 저음 그리고 좌,우 발란스 조정을 위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건드릴 일은 거의 없지만 사용자의 취향과 양쪽 좌우 스피커 배치에 따라서 음향적 밸런스를위해 조작해서 정교한 세팅이 가능한 여지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전면부 버튼으로는 소스다이렉트 버튼과 스피커 A - B 선택 버튼, 그리고 디지털 필터 선택시 사용되는 버튼등이 제공됩니다. 디지털 필터 사용시에는 선택에 따라서 소리가 달라지므로 이 또한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우측부 볼륨노브에 이어서 좌측에 배치된 소스 셀럭터 노브 또한 동일한 재질의 노브가 채용되었습니다. 굉장히 정교하게 가공되 매끄러운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조작감도 최고급형 앰프 못지 않게 정교하고 부드러운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하단부에는 전원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우측에는 6.3mm 의 헤드폰 출력 단자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앰프에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후면 단자 구성들..


  순수한 아날로그형 인티앰프 등과는 다르게 PM6007 에는 DAC 가 내장되어 있고 디지털 입력으로는 동축 코엑시얼, 광 OPT 입력이 2개 제공됩니다. 사용된 칩셋은 AK4490 칩셋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총 3개의 디지털 입력 단자가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각종 디지털 출력을 지원하는 기기 등과 연결할수가 있고, 별도의 포노앰프 와 각종 다양한 RCA 입력,출력 단자 등은 제품이 실용적인 제품임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6006 에는 없었던 우퍼 출력단자가 1x 제공됩니다.


  스피커 출력 단자로는 A 와 B 총 2조(4개) 의 스피커 구동이 가능하도록 출력단자가 배치가 되어 있는데 엔트리 라인업의 인티앰프 치고는 상당한 고품질의 단자가 제공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 단자에는 스피커 케이블 직결은 물론 바나나 플러그 사용도 가능한 구조입니다.


  그리고 PM6007 의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스피커 출력단자 바로 옆에 파워앰프 모듈회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짧은 근거리에 배치되어 있는 최단거리 회로 구조로 성능적인 효율성과 음질을 최우선으로 한 디자인 설계 방식입니다.


  이를 뒷받침 해주는 파워 트로이달, 앰프에서 존재하는것만으로도 소리가 크게 달라진다고 잘 알려진 트로이달 트랜스포머 는 마란츠 6007 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얼핏보면 상위기종인 7005 나 8006 과 도 비슷한 크기의 트로이달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설계된 PM6007 은 7.6kg 이라는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지지하고 있는 피트 구조 또 한 정교하게 가공된 합금등을 이용한 피트가 총 4개가 배치되어 있어 균형감 있고 안정적인 기기 배치가 가능합니다.





  마란츠 PM6007 인티앰프의 음향적인 특징

  주력이 레퍼런스 라인업인 만큼 엔트리 라인업에서 마란츠 다운 음향적 특징을 따저 묻기는 어렵지만 상상 그 이상의 음질을 들려주는 PM6007, 더군다나 마란츠 특유의 부드럽고 유려한 사운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차분하고 듣기 좋은 소리를 재생합니다. 거기다 기본으로 장착된 트로이달 트랜스포머 구조 탓인지 스피커를 구동시키는 성능도 출력 W 대비 좋은편입니다. 


  게다가 별도로 제공되는 고음과 저음 조작노브 그리고 디지털 입력시 사용되는 디지털 필터 버튼등을 이용해 음향적 특성을 조금 변경할수가 있는데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음향적 취향이 다양하다보니 별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마란츠 특성은 변경이 불가능 하므로 부드럽고 차분한 음질을 선호하지 않는 다면 타사 제품등으로 선택하는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저희 AV홀릭에서는 청음실을 별도로 운영중에 있으며, PM6007 역시 전시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며 자세한 상담 가능하며,

방문청음시 미리 연락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