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와피데일 북쉘프 스피커 D310 테스팅 후기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0-10-08

조회 67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유명 스피커 브랜드 들은 거의 대부분 영국 이라는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와피데일이란 브랜드는 거의 1세기 동안이나 영국 대표 스피커 브랜드로 그 유명세를 이어 왔습니다. 한가지 특이점은 영국 전통적인 스피커 브랜드 등과는 달리 와피데일 사에서 출시해 주력으로 유통되는 제품라인은 거의 대부분 엔트리 급 라인의 제품들이 대부분으로 전통성 있는 브랜드 등과는 조금 다른 컨셉입니다. 물론 와피데일 사 에서도 레퍼런스 급의 제품이 있고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Airdale Neo 가 있죠, 하지만 엔트리 라인에서 와피데일의 브랜드 인지도는 영국 스피커 브랜드 중 거의 TOP 이라 할만큼 그 유명세를 지금까지 이어왔습니다.

새로운 신형 제품 라인인 D300 시리즈

  D300 시리즈는 기존 Diamond 시리즈를 계승한 새로운 라인으로 기존의 D 시리즈에서 볼 수 있었던 카본 케블라콘 유닛 채용과 부드럽고 해상력 깊은 소프트 돔 트위터 구성의 제품입니다. 제품은 D330, D320, D310, D300C, D300 3D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고, 톨보이 스피커는 1종, 서라운드 겸 돌비애트모스 스피커 1종, 센터 스피커 1종 그리고 북쉘프 스피커는 총 2가지 종류로 오늘 사용 테스팅 해볼 제품은 바로 북쉘프 스피커 D310 이라는 제품입니다.


 

  D310 이란 제품은 D300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로 가로 15cm 정도에 높이 26cm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로 크기적인 부담이 적어 일반적으로 많이 구성하는 책상Fi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부분적인 특징으로는 여러가지 장점이 보입니다. 특히 하단부 덕트형 구조는 이물질 유입으로도 장점이 보이며, 배치하는 환경을 가리지 않을거란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큰 장점으로 보이는 부분은 전면 드라이브 유닛입니다. 타제품 혹은 타사제품등과 비교해보면 미드우퍼 유닛을 고정하는 나사 갯수에서 큰차이가 보이는데, 보통 4개인 반면 D310 에는 총 6개의 나사로 고정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으며, 별도의 플레이트에 단단히 고정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거기다 견고하고 제작된 캐비닛은 자연스러운 원목마감으로 제작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는데 고품질의 목재를 사용해 통울림을 보다 밀도높게 출력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스피커 터미널 단자는 인클로우져 후면에 최소한의 면적을 이용해 배치되었습니다. 단자 또한 순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고급형 단자함이 채용되어 있는데 직결은 물론 고품질의 말굽단자 혹은 바나나 단자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D310 테스팅 사용해보기


 

  본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1인치 트위터 4인치 미드우퍼 조합의 2way 북쉘프 스피커로, 허용입력 20W 에서 60W 그리고 감도 86dB 의 높은 효율성을 보이며 주파수 대역은 65Hz 에서 20kHz  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은 스펙일뿐 모든 스피커는 실제 사용해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테스팅을 해보면 스펙과는 무관한 결과가 나오는게 거의 대부분이죠, 매칭해본 앰프로는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야마하 R-N402 와 매칭되었습니다. N402 의 경우 기본적으로 DAC 가 내장된 기종으로 광, 동축 두가지 디지털 입력을 지원하며, 무선으로는 블루투스, DLNA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종으로 전용 App 을 통한 편리한 사용성 그리고 Airplay 등을 지원하는 편리한 기종입니다. 스피커 출력은 채널당 100W 씩 지원하며 스피커는 총 2조(4개) 연결을 지원하는 기종으로 CD 플레이를 제외한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편리한 기기입니다.


 



테스팅 음악으로는 네나 프리론 이 부른 Overjoyed 입니다.


 

Overjoyed 란 곡은 스티비 원더 의 곡으로 천재가 작곡한 곡을 천재가 리메이크 한 곡이기도 하죠,

원곡과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리메이크가 되었는데 갠적으론 네나 프리론 이 보른 곡을 더 좋으네요!

야마하 R-N402 와 와피데일 D310 북쉘프 스피커 조합


 


  여러 다양한 기능등을 탑재하고도 충실한 출력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스테레오 리시버로 스피커를 최대한으로 구동시킬수 있는 성능을 지원하는 야마하 R-N402, 브랜드의 인지도 만큼이나 제품의 퀄리티 또한, D310 을 거의 완벽히 구동시키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D310 은 입문형 제품입니다. 하지만 카본 케블라콘 드라이브 유닛 채용으로 빠른 반응성에 맑고 투명한 중, 저역대를 제공하는 기종으로 뛰어난 음질에 성능또한 뛰어난 제품이죠, 우려 했었던 드라이브 유닛 크기, 스피커 유닛 사이즈가 작으면 음역표현대가 좁아 부족할거란 예상과는 달리 의외로 괜찮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스펙상에는 최저주파수 65Hz 라고는 되어 있지만 제법 묵직하고 탄탄한 저역대를 감상할수가 있었습니다. Overjoyed 를 플레이 해보니, 네나 프리론의 중성스러운 보컬 목소리가 질감이 뚜렷하게 표현되 듣기 좋았고 피아노 소리와 드럼소리 또한 경쾌하게 표현되 상당히 깔끔한 느낌입니다. 거기다 여러 악기들이 뒤섞이 곡인데도 악기 소리 하나하나가 디테일하게 표현되는데 전체적인 해상력도 좋은편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건 역시나 초저역대 죠, D310 의 한계점은 스피커 크기에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인클로우져 만큼이나 통울림역시 그만큼만 표현되기 때문에 깊숙히 내려가는 저역대는 체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를 보강하고자 한다면 서브우퍼를 추가하거나 톨보이 스피커인 D330 으로 택하는것이 현명해 보이기도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8381&cate_no=2029&display_group=1



영국 전통 스피커 브랜드 와피데일 사 의 D310 북쉘프 스피커는 AV홀릭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방문주시거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