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B&W (비엔더블유) 새로운 600 시리즈 607 북쉘프 스피커 개봉(unboxing),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19-12-11

조회 40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영국의 오디오 스피커 역사의 중심에 있는 B&W 사 의 새로운 600 시리즈



  오디오 스피커 브랜드의 거물이라 할수 있는 B&W(비엔더블유),

  본 브랜드는 탄노이 사 보다는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진 브랜드 이지만 수준높은 기술과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제품 디자인 개발로 여러 인기많은 제품등을 출시해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각인시켜왔습니다. 대표적인 제품 컨셉은 세밀하게 분리된 트위터, 미드, 우퍼 유닛 간의 간섭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별도의 다른 공간에 각각의 유닛등을 확실하게 분리 시킨게 B&W 스피커의 대표적인 컨셉 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엔트리 라인인 600 시리즈는 상위기종인 700 시리즈와 동일하게 트위터를 별도의 튜브관에 삽입시켜 미드유닛과의 간섭을 최소화 시켜 보다 정교한 사운드를 구현시키는데 성공한 제품 라인입니다. 현재 출시된 600 시리즈는 기존의 68 s2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새롭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기존의 모든 제품들이 노란색 케블라 콘 유닛이 채용된 반면, 이번 새로운 600 시리즈 혹은 700 시리즈 등에는 노란색 케블라콘 유닛 대신 실버 색상의 새로운 케블라콘 유닛 탑재와 새롭게 디자인된 신형 트위터가 탑재되 보다 더 명료하고 정교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해진 신형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디자인 적인 부분에서도 어느정도 변화가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전체적인 외형에서는 큰 차이가 보이지않습니다만, 덕트의 위치가 전방으로 되어 있었던 68 s2 시르즈와는 달리 신형인 600 시리즈는 후방으로 변경된점, 이때문에 상위기종인 700 시리즈와 동일한 단자함이 채용되었고 골프공 무늬의 덕트 특징도 상위기종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전체적인 외형 크기가 조금 작아지면서도 주파수 대역폭이 훨신 더 넓어진것으로 보아 새로 채용된 드라이브 유닛이 색상만 변경된것은 아니라는것을 직감할수가 있었습니다.



---------------



B&W 607 북쉘프 스피커 개봉(unboxing), 및 전시



 

대부분의 북쉘프 스피커 등은 한 박스에 2개가 패킹되어 있습니다.


 

개봉을 하게 되면 상단 쪽에는 전용 메뉴얼과, 악세사리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덕트마개 와 진동 방지를 위한 범폰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B&W 사 의 제품중 엔트리 라인인 입문기라고 할 수 있는 600 시리즈,

하지만 포장 퀄리티는 상위 기종인 700 시리즈와 동일한 상태로 출고 되고 있습니다.


 

 


B&W 북쉘프 스피커 607 은 두가지 색상으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공급되며 무광 마감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 표기상 블랙 색상은 실물을 보니 블랙 이기보다는 진한 회색에 가깝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드라이브 유닛은 1인치의 알루미늄 돔 트위터와, 5인치의 케블라 콘 유닛이 채용되었습니다.


 

  본 제품인 607 은 가로세로깊이 165mm, 300mm, 207mm 의 크기로 기존 제품인 686 s2 와 비교시 최저 주파수 40Hz 의 저역대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 임에도 주파수 대가 낮은것은 새롭게 적용된 드라이브 유닛의 성능이 보다 확실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증명합니다.


 

  더군다나 전면 덕트형에서 후면 덕트형으로 변경되면서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이 기존 CM1 과 비슷하 형태로, 후면 단자 또한 동일한 모듈이 채용되었으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깔끔하게 탈바꿈 되었습니다.


 

  트위터는 미드레인지 유닛과의 간섭을 최소화 하기 위해 튜브관에 삽입된 형태의 트위터 채용으로 최대주파수 33kHz 지원으로 보다 세밀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미드우퍼 유닛은 5인치의 케블라콘 유닛이 탑재가 되어  빠른 반응성과 보다 명료한 사운드를 구형, 최저 주파수 40Hz 를 지원합니다.


 

급브랜드로 잘 알려진 B&W 사 의 대부분의 제품등에는 마그네틱 방식의 전면 그릴 부착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스피커 그릴을 벗기더라도 전면의 깔끔한 외형을 유지할수가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릴 안쪽의 마그네틱 부분에는 스피커의 손상을 방지하기 이해 벨벳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B&W (비엔더블유) 스피커 607 의 후면

무언가의 제품등과 많이 닮아 있는 모습이죠, 기존 CM1 s2 와 707 s2 와 동일한 형태의 후면 덕트+단자함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B&W  사 의 기술력이 엿볼수 있는 골프공 무늬의 덕트 형태!


 

 

후면 단자함 또한 고급기종의 상징인 바이어와이어링 지원 단자함이 채용되 있습니다.


 

스피커 터미널 단자를 완전히 분리하면 점퍼핀, 와셔, 너트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HF 와, 하단의 LF 단자를 별도 입력시에는 점퍼핀을 제거후 바이어와이어링 입력이 가능합니다.


 


영국 B&W (비엔더블유) 사 의 새로운 엔트리 라인 600 시리즈 는 저희 AV홀릭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점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