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와피데일 북쉘프 스피커 Vardus VR-50 - 재입고 전시되었습니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19-09-19

조회 53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차분하고 자연스러움이 매력적인 북쉘프 스피커 VR-50

입문용으로 최적화된 북쉘프 스피커



영국의 대표 음향 브랜드 하면 떠오르는 "와피데일(Wharfedale)" 가격대비 높은 품질에 음향적 성능까지 좋아 매니아층이 두터운 브랜드 중에 하나로,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는 아주 유명하기도한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저희 AV홀릭에서는 레퍼런스급 제품라인부터, 보급형인 쿼츠시리즈, 발더스 시리즈등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다시 재입고된 제품은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로 등급으로 치면 입문형 급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Vardus 시리즈는 가격대가 높지 않은 데다가 음질+성능 까지 좋아 입문자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하며, 부드럽고 차분한 음색 때문에 일부러 찾는 매니아들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 라인입니다. 오늘 다시 재입고된 제품은 VR-50 이란 제품으로 vardus 시리즈의 가장 작은 사이즈의 북쉘프 스피커 입니다. 아담한 사이즈인 VR-50 은 일명 "책상Fi" 라고 하는 미니오디오 시스템으로 구성하면 공간적인 부담도 적고 가격적인 부담도 적게 구성하실수가 있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VR-50 개봉, 전시


오랜만에 만나본 VR-50, 사실 한동안 재고 부족으로 국내에 수량이 부족해 전시품 까지 모두 판매가 완료됬었던 인기많은 제품이죠,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부드럽고 차분한 음색이 특징이어서 장시간 음악감상하기에 피로함이 없어 하루종일 음악을 즐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특히 잔잔한 실내악을 듣기에는 최적화 된 스피커 입니다.



 


와피데일 북쉘프 스피커 VR-50 을 개봉하니, 타사 제품들의 포장 상태와는 달리 종이가 최대한 많이 활용 되었습니다.

친환경적이라고 해야할까요?

북쉘프 스피커인 만큼 구성품은 메뉴얼등만 동봉 되어 있습니다.


 

겹겹이 둘러 쌓여있는 포장제를 벗기면 VR-50 을 만나볼수 있는데요, 비닐포장+완충 포장이 2중 3중으로 잘 되어 있다보니 개봉하기에 시간이 다소 걸리는 편입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 VR-50, 원목무늬로 마감되 엔틱한 클래식 스타일이 매력적이네요 ^^


 

 


조금 더 자세히 보기 위해 장소를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VR-50 북쉘프 스피커 자세히 보기"


북쉘프 스피커 의 장점이 아주 잘 반영된 제품 VR-50

작은 크기에 어느환경이든 잘 어울릴듯한 디자인, 전방 덕트 구조는 말그대로 책장에 거치해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거기다 저렴한 가격대에 음질, 성능 까지 뛰어난데다가 부드럽고 차분한 음색은 사용자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전면에는 별도의 플레이트 위에 유닛을 장착해 견고함을 더했으며, 2개의 2way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닛 구성으론 1인치의 트위터, 4인치의 미드우퍼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VR 시리즈등의 인클로우져 특징이 일반 사각 형태가 아닌 육각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인데 비해 인클로우져 제작에 신경을 많이 쓴듯 합니다.

 



유닛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니 미드우퍼 부분의 고정 나사가 총 6개로 고정 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입문형 제품인데도 아주 튼튼히 잘 조립되어 있습니다. ^^

허용입력은 10W~100W 까지 지원되 다양한 앰프등과 매칭이 가능하고, 주파수 범위는 65Hz~20kHz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 부착부분

개인적으로 자석으로된 마그넷 방식을 좋아합니다만, VR-50 에서는 이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이부분은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될듯 합니다. ^^

 


하지만 그릴 부분도 어느정도 신경을 썻는지 네임 플레이트가 듀얼로 되어 있는 세심함이 보입니다.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원목무늬 마감은 후면까지 말끔히 처리되 있습니다.

어디하나 흠잡을게 없어보이며, 후면 단자 부분까지 말끔히 마감되 있습니다.

 


VR-50 북쉘프 스피커의 후면 단자는, 퀄리티 높은 고급형 케이블등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케이블 삽입구가 넓게 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순동에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다니, 저렴한 제품이 맞나 의심스럽기만 합니다.

 


이후 원래 전시가 되어 있었던 VR-100 과 크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와피데일 Vardus VR 시리즈 VR-100 은 6인치, VR-50 은 4인치의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차이점이, 고작 2인치 차이인데도 크기차가 상당하네요 !


VR-100 - 223x365x220mm(가로x높이x깊이)

VR-50 - 194x296x200mm(가로x높이x깊이)


 

크기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지만, 허용 입력 10~100W로 두제품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유닛 사이즈는 무시못하겠죠?




 




오늘 입고 전시완료된 와피데일 Vardus 시리즈 VR-50 북쉘프 스피커는 저희 AV홀릭 매장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전시가 완료된 상태로, 방문시 청음도 가능하며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