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 스피커 스털링 GR, 매킨토시 MA352, MB20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28 16:06:10

조회 19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탄노이 와 매킨토시 앰프 조합의 Hi-Fi 블루투스 시스템


※ 기기구성 : 탄노이 스털링 GR매킨토시 MA352MB20


※ 악세사리 : 엘락 레퍼런스 센서블 스피커 케이블 3m pair코드컴퍼니 C-Line RCA 1m








진공관 앰프와 TR 앰프의 묘한 공존

그리고 순수한 아날로그에 디지털 기능인 MB20 의 투입




  탄노이 만의 음악적인 순수성, 매킨토시 하이브리드 형 진공관 인티앰프만이 가진 진공관의 따스함과 트렌지스터의 퍼포먼스, 그리고 현존 최고의 품질의 블루투스 리시버 MB20 까지 Hi-Fi 특유의 기계적인 복잡성 보다는 단순성으로 사용방식의 간편함을 목적으로 선택해주신 이 구성은 현재 가장 대중화되어 있는 무선 스트리밍 기능인 블루투스 사용을 주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고음질이라면 MQA 지원의 레퍼런스 네트워크 플레이어 나 원음 소스의 대표적인 CD플레이어 구성이 음질적으로는 유리하지만 스마트폰 음악관련 App 이나 튜투브 등에 이보다 훨신 더 많은 음원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음원 재생에 있어선 스마트기기 와의 블루투스 연결이  훨신 유리합니다. 거기다 MB20 의 경우 매킨토시사 에서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첫 블루투스 리시버, 정확히는 블루투스 트렌시버로 블루투스 수신 및 송신 두가지 기능이 탑재된 현존 최고급형 블루투스 리시버 입니다.





  먼저 매킨토시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MA352 의 자리 잡기위해 개봉,



  개봉을 해보면 상단에 메뉴얼 등의 책자와 여러겹의 포장재 등이 겹겹이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고 MA352 의 입력관에는 보호를 위해 보호커버가 제거된 상태로 안전하게 패킹되어 있습니다. 



  4개의 입력관은 사용도중 발열이 많이 발생하므로 포함되어 있는 보호커버를 장착한 후 사용하시는것이 안전합니다.





  오픈 이후에 개별식의 보호커버가 장착된 모습, 

  매킨토시만의 메탈느낌이 가장 잘 드러나며 상단부에는 거울처럼 반사될정도로 가공성이 뛰어난 도금 처리에  Mcintosh 문구의 앞자를 딴 Mc 문구를 넣어서 포인트를 준것이 특징입니다. 



프리앰프 부에 구성된 입력관은 12AXT7A 관 2개와 12AT7 관 구성으로 각각 채널당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킨토시 앰프에서의 주 매력 포인트

  그냥 보기만 해도 흐믓한 이 전면 디자인 컨셉은 매킨토시 앰프의 상징이라할 수 있습니다. 푸른색의 메타기는 좌우 배치로 밸런스를 이루고 있고, 중심에 배치된 Mcintosh 로고 마크는 녹색빛으로 장식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주파수 조정을 위해 배치된 EQ 노브는 총 5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각각의 주파수 별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하게끔 정교한 노브 채용으로 조작감이 뛰어나며, 주파수 조정은 30Hz, 125Hz, 500Hz, 2kHz, 10kHz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매칭되는 디지털 소스기기 MB20,



  매킨토시 사에서 처음 출시한 블루투스 리시버로 리시버 기능인 수신기능과 동시에 트랜스미터 송신 기능까지 내장된 트랜스시버로 다양한 연결방식을 지원하는 만능적인 면과 스마트 기기와의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최상의 품질의 디지털 음원을 아날로그로 변환해 앰프로 입력을 해줍니다. 음질 수준은 CD 음질에 준하는 고음질을 지원하는 고급기종입니다.




  마지막으로 자리를 잡는 스피커 탄노이 스털링 GR

  개봉하자마자 점퍼케이블 부터 작업이 시작됩니다. 단자 구성이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의 듀얼 단자함으로 되어 있고 악세사리킷 구성중에 전용 점퍼케이블 또 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용 점퍼케이블은 스페이드 단자 구성으로 고순도의 순동에 금도금 처리까지 되어 있는 고급형 점퍼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쪽에 각각 배치되는 스털링 GR

  탄노이 스피커의 상징인 빈티지라인업의 대표적인 기종, 적당한 크기의 궤짝형 스피커로 아담한 실내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유닛 구성은 10인치 크기의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사용되어 하나의 싱글 유닛으로 구성된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미드레인지 유닛의 중심부에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어 실제론 2way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향적인 특징은 음악적으로 자연스러움을 추구한 제품입니다. 절도 있게 정확히 분리된 음은 아니지만 고음과 중음, 저음 등이 절묘한 하모닉스를 이루는 부드럽고 포근함이 매력적으로 특히 진공관 앰프등과 구성하면 탄노이 만의 진정한 매력을 느껴볼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번 설치에서 구성된 앰프 ma352 또 한 진공관 앰프로서 출력부 까지 진공관은 아니지만 입력부인 프리앰프에 진공관을 사용한 하이브리드형 앰프로서 출력부에 트렌지스터 사용으로 채널당 200W(8Ω) 라는 높은 출력을 지원해 진공관 앰프에서의 출력의 한계점을 완벽히 극복한 제품입니다. 



  이번 설치 구성은 매킨토시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MA352 를 중심으로 탄노이 스피커 스털링 GR 구성에 소스기기는 매킨토시 MB20 의 구성 조합, 소스기기가 디지털이라는 점에 조금 아쉬음으로 남지만 사용의 편리성에선 아날로그 턴테이블이나 CD플레이어에 비해서 월등히 편리해 편리한 사용목적에 구성되었지만, 블루투스 리시버 중에서 현존 최상급에 속하는 MB20 이기에 매킨토시 앰프 등과 굉장히 잘 어울리며 음질 또 한 여타 다른 블루투스 리시버들 보다도 월등히 좋았습니다.




위 의 설치 구성 제품등으 모두 저희 AV홀릭에서 구입가능하며,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8302&cate_no=43&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9703&cate_no=112&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199&cate_no=43&display_group=1








첨부파일 IMG_1693-1.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