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입문용 인티앰프의 완성형 Denon (데논) PMA-900HNE (Feat. Fyne Audio (파인오디오) F500SP)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5-08

조회 6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처음 오디오를 장만하고자 할 때 저렴한 가격에 구입에 크게 부담이 없는 입문형 모델들과 인지도와 성능을 앞세운 고급형 모델들 사이에서 고민할 때가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전자의 경우는 확실히 중급 이상의 모델들과 비교하여 주머니 사정을 조금은 여유롭게 하여주는 것에서 마음에 위안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엔트리급의 모델이라는 것이라는 것이 마음에 조금 걸리기도 하고 사용하다가 금방 만족하지 못하고 다른 상위의 모델로 바꿔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는 불안함도 조금은 마음을 무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후자의 경우는 만만치 않은 가격과 '내가 이 가격의 모델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내 귀가 제대로 가격만큼의 성능을 구별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 금전적 투자에 대한 합리성에 대하여 많은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이다.



오늘 청음 해볼 Denon (데논) PMA-900HNE는 어찌 보면 가격과 성능의 포지션이 어중간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위의 두 가지에 대한 근심을 충분히 해결해 줄 수 있는 모델이라 생각된다. 


이유로는 Denon (데논) PMA-900HNE의 포지션 자체가 엔트리 급의 모델과 중급기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서 성능과 가격적인 면에서 적절히 타협이 잘 이루어진 모델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하이파이 음향을 지향하는 데논의 전통을 잘 계승하였고 여기에 데논 하이파이 앰프의 모델명 뒤에 붙던 'NE (New Era)'에 HEOS 앱을 의미하는 'H'를 추가하여 데논의 하이파이 앰프들 중 HEOS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최초의 하이파이 인티 앰프이기 때문이다.   



Denon (데논) PMA-900HNE가 가지고 있는 하이파이 기기로서의 특징을 한 가지 더 뽑자면 MM, MC 카트리지를 모두 지원하는 지원하는 포노 단자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블루투스, 네트워크 스트리밍, USB 플래시 메모리 플레이 지원, 디지털 오디오 단자와 같이 디지털 입력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충분한 지원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대표적인 아날로그 소스 기기인 턴테이블의 음질, 음색에 영향을 미치는 카트리지 방식 지원에도 모자람이 없다.



다시 말해 하이파이 인티 앰프로서 갖추어야 할 부분은 거의 빠지지 않고 갖추고 있어서 처음 입문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한 메리트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Denon (데논) PMA-900HNE와 Fyne Audio (파인오디오) F500SP와 매칭하여 몇 곡 청음을 진행하여 보았다.



Michael Bolton - 'Lean on Me'


깔끔하고 깨끗하게 들려오는 보컬이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다. 명료도 높은 사운드는 아주 만족스러우며, 중역대는 뼈대가 굵다고 느껴지지는 않으나 존재감이 잘 드러나고 뭉침 없이 잘 풀어내어 준다.


음색이 이쁘게 나오는 특징을 가진 앰프들과 비교하였을 때 Denon (데논) PMA-900HNE은 이쁘게 나오는 사운드보다는 세련되면서 충분한 힘으로 사운드를 표현한다.



The Dave Brubeck Quartet  - 'Take Five'


하이헷, 심벌즈 등과 같은 금속성 타악기의 사운드는 자극적이 않고 기분 좋게 찰랑인다. 색소폰의 사운드는 여유 있고 부드럽게 흘러나오고 생각보다 폭넓게 형성되는 공간감 덕분에 마치 연주되고 있는 공간에 있는 것과 같이 무대의 울림이 생생하게 그려져 다가온다. 


악기들의 소릿결이나 밀도감은 가격대 이상을 보여주어 기특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Sarah Chang - Tchaikovsky 'Violin Concerto in D, Op. 35; I. Allegro Moderato'


악기가 많은 대편성에 바이올린 협주곡임에도 사운드가 뭉뚱그려 나온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한다. 오히려 적절한 대역 밸런스와 섬세하고 정교하게 표현되는 악기 하나하나의 사운드에 더욱 곡에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두텁고 칼칼하게 울려주는 바이올린 사운드가 아닌 경쾌하고 산뜻하게 뻗어 나오는 사운드가 귀를 즐겁게 한다. 현악기들 간의 사운드를 구분하기도 크게 무리가 없으며 관악 파트 또한 마찬가지이다. 


가격대에서 보여줄 수 있는 기기들이 보여주는 해상력 중에서는 상위 클래스라 이야기하여도 무리가 없다 볼 수 있다. 



Denon (데논) PMA-900HNE는 하이파이 사운드를 구현하는 능력 그리고 다양한 오디오 소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이 적절히 잘 조화되어 있다. 이런 이유로 하이파이 오디오를 처음 사용할 예정이지만 제대로 된 하이파이 사운드를 원하는 유저와 기존의 엔트리 급의 오디오 시스템에서 벗어나 다양한 오디오 소스와 사운드를 경험해 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뛰어난 성능과 사운드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