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마란츠 M-CR612 올인원 앰프와 탄노이 플래티넘 B6 북쉘프 스피커 매칭 리뷰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3-30

조회 17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마란츠 M-CR612 올인원 앰프와 탄노이 플래티넘 B6 북쉘프 스피커의 조합은 전통 있는 하이파이 브랜드의 입문기 조합으로써 하이파이에 관심 있는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조합이라 할 수 있다. 


이 조합이 들려줄 음색적인 특징에 대해서 몇몇 곡을 청음 하면서 리뷰해 보고자 한다.



마란츠 M-CR612는 6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마란츠사의 대표적인 올인원 앰프이다.

크기가 작은 올인원 미니 오디오의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성능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마란츠의 기술력과 사운드에 대한 탁월한 튜닝이 잘 녹아있는 모델이어서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로서 손색이 없는 모델이기도 하다.



웬만한 톨보이 스피커를 구동하는데도 무리가 없는 모델이기 때문에 조합하여 청음을 진행할 탄노이 플래티넘 B6 북쉘프 스피커의 제 성능을 이끌어 내는데 충분할 것으로 생각된다.



탄노이하면 아마도 엔틱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스피커들이 떠오를 것이다.

현대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디피니션 시리즈도 있지만 이제 막 하이파이에 입문하는 유저들이 부담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시리즈는 플래티넘 시리즈라 생각된다.



플래티넘 라인업은 크게 톨보이 스피커 플래티넘 F6 그리고 북쉘프 스피커 플래티넘 B6로 나누어진다.



마란츠 M-CR612와 조합할 B6는 북쉘프 스피커이기 때문에 올인원 미니 앰프인 M-CR612와 함께 공간의 제약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6.5인치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실과 같은 조금 넓은 공간에서도 모자라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줄 것이라 생각된다.


조합할 두 제품의 간단한 소개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청음을 진행해 보려고 한다.



Adele - 'Easy On Me'


보컬의 음색이 적당한 개방감에 촉촉함이 느껴진다. 생기가 잘 전해지는 스타일이지만 북미 성향의 쭉쭉 뻗는 스타일의 직진성 생동감과는 결이 다른 음색이다.

부드러우면서 생생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스타일의 보컬 표현이다.  



Guns N' Roses - 'You Could Be Mine'


다소 예전에 녹음된 음원이어서 스네어 드럼이나 심벌즈의 고음역의 사운드가 다소 얇기는 하지만 스네어 드럼의 타격감이나 공간감을 잘 살려준다.

긴장감 넘치고 다소 공격적인 드럼, 질주하는 기타 사운드 표현이 준수하기 때문에 록 음악에도 괜찮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현대 사운드를 지향하고 하이파이 입문자에 조금 더 비중을 둔 플래티넘 시리즈이기 때문에 어느 한 장르에 치우치기보다 두루두루 무난히 소화하는 사운드를 목표로 한 듯 보인다.



McIntosh Demonstration Reference Disc - 'Libertango ( Tangos Arranged For Saxophonr And Orchestra)'


도입부의 첼로의 사운드는 중후하면서 경쾌하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공간감이 잘 살아있어 정위감이 좋다.

색소폰의 배음 표현이 좋고 소프트하면서 여유 있게 표현되기 때문에 색소폰이 만들어진 금속성의 느낌보다 리드악기 들이 가지고 있는 목관악기의 음색으로 다가온다. 준수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악기마다의 구분에 어려움이 크게 없다. 

편안하지만 긴장감을 잘 유지하는 곡의 표현에 모자람이 없다. 



마란츠 M-CR612와 탄노이 B6의 조합은 하이파이 입문 유저가 경험해 보아야 할 기능이나 음악을 구현해 내는 표현력에 있어서 훌륭한 면을 보여주었다. 

다른 비교 군의 제품들이 많이 있겠지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브랜드들의 사운드를 가볍게 경험해 보고 싶다면 마란츠 M-CR612와 탄노이 B6는 좋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