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의 새로운 현대성 라인업 Platinum B6 북쉘프 스피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1-18

조회 8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Tannoy 의 새로운 시도

현대성에 기준을 둔 새로운 라인업 Platinum




  빈티지 스피커의 대명사인 탄노이, 이들이 만드는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커다란 궤짝형의 원목을 사용한 전통적인 프레스트지 라인업이 주류며 소규모로 엔트리 라인업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높은 가격대로 형성된 프레스티지 라인업은 대중적으로 보급되기가 어렵다보니 많은 대중들이 탄노이 스피커를 사용할 기회를 주고자 여러 다수의 엔트리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엔트리 라인업은 탄노이의 본고장 영국 본토에서 생산되는게 아닌 중국 OEM 생산으로 효율적으로 단가를 줄이교 품질을 높인 가성비 좋은 제품등을 개발해 탄노이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 등장하게 되는 탄노이의 새로운 라인업 Platinum 시리즈

출시된 제품은 단 두가지, 북쉘프 스피커 B6 와 톨보이 스피커 F6



  현재 까지는 초기 출시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오디오 시스템의 구축 컨셉이 변화되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도 탄노이 플래티넘 시리즈에서는 센터 스피커가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직 단 두가지 북쉘프 와 톨보이 스피커만 출시가 되어 있어 2채널 시스템이 주력을 두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크기에 가정에서 배치해 사용하기가 적합한 북쉘프 스피커 B6



  어느정도의 공간을 필요로 하는 톨보이 스피커는 대부분 거실에서 사용되는 반면에 북쉘프 스피커의 경우에는 작은 방의 책장이나 책상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스탠드가 있으면 거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크기가 작은 만큼 거실에서 사용하기에 저역량이 부족할수가 있으나 탄노이 플래티넘 B6 에는 6.5 인치의 미드베이스 유닛에 인클로우져 크기도 어느정도 큰 사이즈다보니 웬만한 거실을 커버하기에 충분한 저역량을 출력할수가 있습니다. 만약 저역량이 부족하다 싶으면 별도의 서브우퍼 하나만 추가해도 부족한 저역은 커버할수가 있습니다.




풍성하고 깔끔한 저음을 만들어내기에 적합한 구조를 가진 B6 내부 구조



  단가 절감을 위해 유리섬유등을 내부에 삽입 하는등 저렴한 재료가 사용된 스피커 등과는 반대로 블럭형으로 된 고급형 흡음제 등을 내부에 배치해 깔끔하고 정교한 통울림을 재생합니다.





  탄노이 B6 의 외형적인 특징



  본래 빈티지 스피커로 유명한 탄노이지만 새로운 플래티넘 라인업은 현대성의 디자인 컨셉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통적인 탄노이 스피커라는 특징은 전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상단부에 배치된 트위터는 소프트 돔 트위터 구조를 하고 있으며, 트위터 장착부에는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해 웨이브 가드형으로 성형된 플레이트를 장착해 고음역대의 직진성을 높였고 디자인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깔끔하게 마감된것이 특징입니다.



  하단부에 배치된 미드/베이스 유닛, B6 에서의 가장 큰 특징이 드러나는 부분인 이유닛은 6.5 인치나 되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중심에 콘이 없는 바구니 모양을 하고 있고 사용된 콘 재료 역시 합성 페이퍼콘 사용으로 무게를 최대한 경량화 한것이 특징입니다. 중심콘이 없는 이 유닛은 소리를 전달할수 있는 진동판 면적을 비야적으로 넓혔고 가벼운 콘 을 이용해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플래티넘 B6 색상의 특이점으로는 투톤으로 이루어진 그 사이에 은색 링이 배치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에 탄노이 사 의 문구를 새겨 탄노이 제품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제품을 보다 더 고급스럽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색상 구성은 블랙에 어두운 월넛 색의 투톤 구성인 버건디 와 화이트에 밝은 월넛 색 구성의 화이트 색상 구성으로 총 두가지 색상이며, 각각 투톤으로 구성된 덕에 다양한 기기등과 배치하기 적합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실제 구성해본 예로는 캠브리지오디오 EVO 150 이나 75 와의 구성시 버건디 색상이 굉장히 잘 어울리며, 마란츠 M-CR612 와 같은 올인원 기기의 샴페인골드 색상이나 블랙 색상 모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플래티넘 시리즈 의 캐비닛 디자인의 특이점, 상단부에서 내려다보면 직 사각형이 아닌 측면부가 라운딩 처리된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 또 한 라인딩 처리가 되어 있는데 이러한 특징은 F6 도 마찬가지며 F6 의 경우 딥스가 조금 더 깊은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플래티넘 시리즈는 전용 그릴 또 한 조금 독특합니다. 바로 전면 부착형이 아닌 풀 커버형 이라는점, 상단부터 자석방식으로 부착시켜 하단 방향으로 덮여지는 전용 그릴로 전,후,좌,우 모두 보호가되는 독특한 구조의 전용 그릴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프리미엄 수준의 고급형 단자와 정확한 크기로 튜닝된 후면 덕트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전용 단자의 경우 아쉽게도 싱글와이어링 구성으로 되어 있지만, 순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최고급형 단자 사용으로 전도율을 극대화 시킨것이 특징입니다.



  이 단자의 구조로는 중간에 와셔가 내장된 이중 구조를가지고 있어, Hi-Fi 의 기본이라할 수 있는 직결시 혹은, 스페이드 단자사용시 강하게 조여도 뒤틀림 없이 안정적으로 연결할수가 있는 최고의 전도율을 자랑하는 고급형 단자함 입니다.





영국 탄노이사 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새로운 현대성 라인업 플래티넘 시리즈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문의사항이나 청음 관련은 연락주시거나 방문주시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490&cate_no=112&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