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예술적 가치 와 하이엔드 음향적 가치를 동시에, 소너스파베르 올림피카2 하이엔드 톨보이 스피커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10-01

조회 2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품격있는 이탈리안의 스타일

                    

Sonus Faber Olympica II


  결코 평범하지 않은 스타일을 가진 스피커 브랜드 소너스파베르, 직사각형이 아닌 어느 특정한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주력으로 하고 올림피카 시리즈 중에서 두번째 모델인 올림피카2 는 최상위 기종인 Aida와 같은 거문고와 비슷한 디자인 형태로 측면에는 원목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여기에 사용된 목재는 실제로 악기등에 사용되는 목재를 사용한것이 특징입니다. 거기다 전면, 상단, 후면 부에는 천연가죽을 사용해 마감하는등 좌우가 비대칭형으로 된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사당히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된 유닛으로는 총 3가지, 고음 트위터와, 중역 미드, 저역 우퍼 유닛 구성으로 3way 구성이며, 크기는 일반적인 톨보이형 스피커 보다 조금 더 큰 수준으로 배치를 했을시 후면 쪽으로 자연스럽게 기울어 지도록 독특한 플린스 구조를 가집니다. 







  올림피카2 기본 스펙



  음악재생에 있어서 해상력으로 가장 중시 된느 트위터는 DAD 라는 트위터를 사용하였습니다. DAD 를 풀이하자면 Damped Apex Dome 이라는트위터로 진동판 앞에 금속형 라디에이터를 배치한 독특한 형태로 사용된 마그넷은 네오디뮴 자성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자성체를 이용해 돔의 진동과 동시에 트위터 앞에 배치된 라디에이터의 금속판 또 한 진동해 소리를 만들어 내는 독특한 방식을 선택했는데 소리가 기대가 됩니다.



  중역대를 담당하는 미드레인지는 여러 재료등이 혼합된 합성 콘을 사용하였습니다. 재료로는 셀룰로오스 펄프, 카폭, 케나프, 천연 섬유 등이 합성된 혼합체를 사용하였으며 크기는 150mm 즉 5.9인치의 크기를 가집니다. 



  저역우퍼 유닛은 최상위 기종인 Aida 에 사용된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180mm 의 7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저역 주파수는 최소 40Hz 의 낮은 주파수대와 동시에 많은 양의 저음을 재생합니다. 이러한 낮은 음을 재생하는데 있어서 특수하게 설계된 캐비닛의 역할이 가장 큰데, 캐비닛 구조를 보면 덕트 구조가 굉장히 독특하게 설계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독특한 덕트 구조에 이어서 후면의 하단부 단자함 구조를 보면 고급스럽게 설정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단자함에는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은 물론 기본으로 점퍼핀을 제공해 싱글 와이어링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 임피던스 Ω 은 4Ω , 낮게 설정 된 Ω 수 때문인지 감도가 88dB 인데 비해서 효율성 좋게 구동시킬수가 있고 앰프 허용 입력 역시 50W 에서 250W 까지 다양한 앰프 등과 매칭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특징으로는,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음악을 재생합니다. 날카롭거나 선명도가 높은 음과는 거리가 멀지만 적절히 다듬어진 매끄럽고 생생함이 살아 있는 고음과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중음, 실내를 빈틈없이 채워주는 부드럽고 풍미가 가득한 저음, 3way 스피커의 장점이 그대로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하이엔드 톨보이 스피커



소너스파베르 올림피카2 톨보이 스피커는 현재 저희 AV홀릭 청음실에 전시가 되어 있으며, 방문시 미리 연락주시면 보다 원할한 청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425&cate_no=1974&display_group=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