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Mcintosh(매킨토시) 하이엔드 파워앰프 MC1.25 KW 모노블럭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2-08-27

조회 10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극한의 성능과 섬세하고 완벽한 음악재생을 위한 분리형 모노 파워앰프

Mcintosh MC1.25 KW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 "Mcintosh"

  미국에 주둔하고 있는 이 브랜드 자체도 특별하지만 취급하는 제품들 조차도 굉장히 특별합니다. 그리고 더욱 더 특별한 제품으로는 매킨 사 의 최상위 라인업에 있는 하이엔드에 있습니다. 주목 받는 제품으로는 MC 파워 앰프 라인업 중에서도 완벽하게 분리된 모노럴 구성의 MC1.25KW 등의 모노럴 파워앰프가 그 주인공입니다.



  사실 제품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면 현실성과는 거리감이 좀 있다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1.25 보다 상위급인 2kw 도 있답니다.)  미국 매킨사의 제품들 중에서도 거의 상위급 라인에 있는 제품답게 커다란 덩치에 70키로나 넘는 무게에 2덩어리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대도 고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론 접해보기 힘들다는게 본제품의 결정적인 단점, 더군다나 주로 매칭되는 스피커 또 한 대부분이 대형기이기 때문에 배치하기 위한 환경적인 제약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에서 하이엔드를 한번 맛보면 헤어나오지 못할 정도로 음향저인 퀄리티는 대단합니다.



  매킨토시 MC1.25 KW 라는 제품명 그대로 1200W 의 출력을 가집니다. 태생적으로 출력 개념부터가 완전히 다른 이 앰프는 PA 라인업의 제품일거란 생각이 들지만 실제론 가정용 홈오디오 라인업에 속합니다. 대단한 출력 성능을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음악을 보다 음악적으로 감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기종으로 음질에 주력을 두고 있다보니 하모닉디스토션 조차도 0.005% 라는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의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매칭되는 컨트롤 앰프인 프리앰프 또 한 최소 C1100 C/T, 혹은 그 보다 상위 기종인 C12000 정도의 분리형 프리앰프 등과 주 매칭이 이루어 집니다.






MC1.25KW 외관 살펴보기



  우선 전면부,

  전면부 모습 부터 남다른 비쥬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킨토시 제품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인티앰프 라인업인 MA9000 이나 MA12000 등 보다도 훨신 더 큰 매타기를 전면에 내장시켰는데 살짝 부담스러울 정도로 큰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초대형 메타는 푸른 불빛이 들어오며 사용자 조작으로 끌수도 있습니다.



  배치된 컨트롤 노브로는 왼쪽에 Meter Watts 조정 노브와 오른쪽에는 Power Remote 노브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Power Remote 노브의 경우에는 프리앰프와 전원 컨트롤 케이블 연결시 전원 연동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하고 직접적인 수동 방식으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후면부,



  최종적으로 스피커와 연결되는 파워앰프인데 비해서 RCA / XLR 입력과 동시에 출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입력모드는 언발란스, 발란스 둘중 선택이 가능하도록 스위치 배치와 Auto off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시키도록 별도의 스위치도 지원합니다. 여기에 파워컨트롤 단자인 3.5mm AUX 단자도 입력 과 동시에 출력 2개를 지원해 확장성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단자중 주 핵심 포인트인 스피커 출력단자, 타사 브랜드 제품등과는 다르게 독특한점은 동일한 출력 W 에서 동일한 임피던스 Ω 을 지원한다는점, 지원되는 Ω 은 2Ω, 4Ω, 8Ω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는것이 주 특징이며, 단자 배럴 구조 또한 안정적인 최상의 전도율을 유지하고자 순도높은 순동에 금도금 처리와 다중 구조의 와셔 배치로 스피커 케이블 직결이나 스페이드 단자, 바나나 플러그 등을 보다 정확하고 깔끔하게 연결이 가능하도록 설계한것이 매킨토시 제품들의 공통적 특징입니다.







음향퀄리티...



  100~200W 급의 앰프가 얼마나 초라한지 잘 알려주는 MC1.25KW

  거대한 덩치와 2블럭으로 이루어진 이 제품은 넉넉한 출력 W 로 거의 모든 스피커를 완벽하게 컨트롤 합니다. 주로 매칭되는 스피커의 사이즈가 대형기라는 탓도 있지만 스테이지감은 광할하고 현장감 있는 생생한 느낌까지 그대로 표현합니다. 

  다소 악기 구성이 복잡한 대편성 곡을 높은 볼륨으로 재생할때에도 여유롭게 소화합니다. 특히 빠른 템포와 거친감이 특징인 rock, metal 등의 음악을 재생할시 그 진가가 드러납니다. 



with speaers - B&W 802 D3 / Paradigm Persona 9H





  그리고 여기에 매칭되는 프리앰프 또 한 C1100 의 진공관 프리앰프를 사용해서 그런지 트렌지스터 앰프라는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매칭 구성후 첫 느낌부터 자연스럽지만 깨끗한 느낌, 청명하면서도 시원스러운 중역음과 단단하게 압착된듯한 빈틈없는 저음감등, 1200W 라는 대출력 앰프의 장점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7044&cate_no=43&display_group=1


진정한 하이엔드 파워앰프 Mcintosh MC1.25KW 는 저희 AV홀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제품관련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