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설치기

뒤로가기
제목

클립쉬 Forte 4와 야마하 A-S2200, 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하이파이시스템 설치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3-01-10 16:54:27

조회 23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혼타입 스피커의 명가와 음악적인 순수성의 조화

클립쉬 포르테4 를 중심으로 구성된 야마하 레퍼런스 인티앰프 A-S2200 + Azur 851N




※ 기기구성 : 클립쉬 포르테4(링크)야마하 A-S2200(링크)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링크) + BT100(링크)

※ 악세사리 : 엘락 레퍼런스 센서블 스피커 케이블(링크)코드컴퍼니 C-Line RCA(링크)






  Hi-Fi 라는 사운드 구성을 위해 선택해주신 클립쉬 포르테4, 혼타입 스피커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클립쉬 사 의 대표적인 명작으로 과거의 향취를 그대로 가지고 있을 정도로 빈티지 스러운 외모를 가진것이 특징입니다. 



  유닛 구성으로는 3way 구성으로 티타늄 트위터와 폴리미드 컴프레션 미드레인지 유닛이 구성되어 있는데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유닛 둘다 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클립쉬 스피커라는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부분으로 시작과 현재 진행 모두 혼 타입 스피커를 선도 하고 있는 브랜드라는걸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포르테4 에서 가장 큰 존재감을 보여주는 12인치 우퍼유닛과 15인치 라이데이터

  그 어떤 스피커에서도 흔치 않은 구성과 형태를 가진 포트테4 에는 전방에는 12인치 우퍼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고 덕트가 없는 대신에 후방에 15인치의 초대형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저역사운드를 보강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동되는 유닛은 전면의 12인치 우퍼 유닛이며, 내부 공진에 반응해서 동작되는 후면의 15인치 라디에이터 유닛 구성의 덕트 구성의 스피커에 비해 보다 단단하고 선명한 탄탄한 저음을 만들어 내는데 큰역할을 합니다. 



  포르테4 는 궤짝형 스피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능을 보유한 기종으로 최대 출력은 400W 에 이르고 감도 또 한 99dB 라는 높은 감도지원에 최저 주파수 대도 38Hz 의 낮은 저역 주파수 까지 표현이 가능한 성능, 음질까지 뛰어난 스피커 입니다. 물론 최대 주파수가 20kHz 의 평범한 수준이지만 가청 주파수 이내로 설정이 되어 있고 혼타입으로 설계해 스팩 그 이상의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결정적으로 원산지도 본토 생산인 Assembled USA 로 진행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매칭이 되는 앰프로는 야마하 레퍼런스 Hi-Fi 라인업 A-S2200 을 선택해주셧습니다.


  선명한 음질에 특화된 기종인 포르테4 를 뒷받침 해줄만한 앰프는 다양하게 있지만 다소 거칠고 날카로운 음을 좀 더 자연스럽게 다듬어 줄 수 있도록 앰프 매칭은 A-S2200 이 구성되었습니다. 야마하 레퍼런스 라인업의 경우 해당 브랜드 특징에 잘 맞게 음악적인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추구한 제품으로 Hi-Fi 매니아 시장에서도 인기많은 기종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소스기기는 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 을 선택해주셧습니다.

  최상의 음질을 위해서라면 SA-CD 가 지원되는 CD플레이어 선택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다양한 음원을 편리하게 즐기려면 CDP 보다는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훨신 유리하고 제품의 퀄리티 및 음질, 편리성 까지 챙기려면 캠브리지오디오 851N 만한 제품도 없습니다. 


  현존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중 가장 완벽함을 자랑하는 Azur 851N 에는 USB DAC 내장은 물론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까지 탑재하고도 대형 액정창과 한글 지원까지되는 편리성을 중심으로 한 기기입니다. USB 포트는 전면을 포함한 USB A 단자가 총 4개, USB-B 단자가 1개 배치되어 있고 각종 다양한 디지털 입,출력 단자와 발란스 XLR 출력 및 언발란스 RCA 출력 단자까지 여러가지 단자등을 지원하고 만듬새 까지 레퍼런스 수준의 프리미엄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클립쉬 포르테4, 야마하 A-S2200, 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



  빈티지적인 특성을 가진 포르테4 를 중심으로 구성된 야마하 인티앰프 A-S2200 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캠브리지 851N 네트워크 플레이어 구성,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리시버는 TV와 구성해 사용하시고 이번에 추가로 구성된 Hi-Fi 시스템은 음악 감상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포르테4 를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 독특한 구성의 유닛인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의 혼 타입 구성, 클립쉬 역사의 시작이 혼으로 시작되 현재 진행형 까지 혼 으로 지속되고 있는 클립쉬 포르테 4 의 위풍당당한 모습입니다. 



  하단부에 배치된 12 인치 우퍼 유닛은 저역 출력을 담당합니다. 일반적인 스피커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덕트형의 저음 반사형 스피커와는 다르게 후방에 15인치의 초대형 라디에이터 장착으로 저음 표현을 좀 더 탄탄하고 깊이감 있게, 그리고 성능적인 면을 극한 까지 끌어 올린 궤짝형 스피커라는 점 입니다.



후방에 배치된 라디에이터 유닛은 별도의 보호 커버가 없으므로 주기적인 청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후면 스피커 터미널 단자함은 HF 와 LF 가 분리된 바이어 와이어링 지원의 단자함이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싱글 와이어링이 가능하도록 점퍼핀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사용된 스피커 케이블은 독일의 엘락에서 출시한 레퍼런스 센서블 케이블이 사용되어 앰프와의 연결에서 최상의 전도율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인티앰프 A-S2200 의 모습,

  하이엔드 기종에서나 사용되는 Mosfet 소자를 사용한 TR 앰프로 아날로그 적인 자연스러운 사운드 재생에 특화된 기종입니다. 앰프 구조도 DAC 따위는 내장되어 있지 않은 기종으로 자연스러운 아날로그적인 순수성을 가진 야마하 대표 기종중에 하나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견고하고 섬세하게 잘 만들어진 패널에 가공성이 뛰어난 노브, 스위치 등이 배치되어 있고 옐로우빛의 대형 메타기를 배치해 아날로그 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외로 가장 중요한 소스기기 네트워크 플레이어 Azur 851N

  소스 기기에 따라서 Hi-Fi 시스템의 전체적인 음질이 크게 달라지기도 하는데 이번에 구성된 레퍼런스 Hi-Fi 시스템에 걸맞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캠브리지오디오 851N 입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캠브리지 특유의 토로이달 트랜스가 내장된 전원부 구성으로 완성도가 높은 내부 구조와 완벽한 외관 마감등을 자랑하며, 뛰어난 음질은 물론 다양한 기능 지원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전면 중앙에는 대형 액정창이 배치되어 있고, 여기에 재생되는 음원의 앨범 자켓과 음원 정보 등이 상세히 표시되며 여러 다양한 언어가 표시되는 가운데 한글이 지원되 한글로 표기된 음원도 문자 깨짐 없이 그대로 표시가 되는 스마트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기본적으로 Wi-Fi 무선 인터넷이 지원되기도 하지만 고음질 재생에 안정성을 위해 유선 LAN 케이블 연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면에 USB-A 단자를 통해 별매품인 블루투스 리시버 BT100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클립쉬 포르테4야마하 A-S2200캠브리지오디오 Azur 851N

해당 제품들 구입관련 문의는 저희 AV홀릭에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20436&cate_no=112&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9245&cate_no=43&display_group=1



http://www.avholic.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2879&cate_no=2015&display_group=1


첨부파일 s_11Klipsch Forte IV page 3.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