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뒤로가기
제목

탄노이(Tannoy) 스피커 골드레퍼런스 턴베리 GR(Turnberry) 입고, 전시

작성자 AV홀릭(ip:)

작성일 2020-05-16

조회 11904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영국 빈티지 스피커 의 명가 탄노이 사 의 골드레퍼런스 시리즈 턴베리 GR 이 재입고 전시되었습니다.


 

탄노이 프레스티지 골드레퍼런스 라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인 턴베리 GR

 

 

 

  탄노이 라 하면 빈티지 스러음과 고품있는 외형의 스피커로 유명합니다. 과거시대를 떠올릴만한 이러한 외형의 제품들을 거의 100 년 간이나 이어오고 있는 긴 역사를 자랑 하는 영국의 대표 스피커 브랜드 입니다. 과거의 스피커 제조 기술은 긴 역사를 이어오면서도 계속해서 발전해온 결과 현재의 프레스티지 라인업인 골드래퍼런스 GR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출시, 유통중인 새로운 골드래퍼런스 라인업의 제품들은 현대 시대에 맞게 설정되 과거의 기종들과는 조금 다른 사운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운드적 특징때문에 과거의 클래식 음악등은 물론 최근에 유행하는 여러 음악 장르에서도 잘 어울리는 사운드 성향도 가지고 있어, 탄노이 스피커 에 대한 해석 또한 새롭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탄노이 스피커 하면 듀얼 동축 유닛이죠, 다른 말로는 듀얼콘센트릭 이라 하는데, 고음 트위터와 저음 우퍼 유닛을 하나로 합쳐, 하나의 스피커 유닛인 풀레인지 스피커 인듯 보이기만 합니다. 다른 스피커들 처럼 트위터와 미드우퍼가 별도로 분리가 되어 있으면 음분리도에 있어서 큰 이득이 있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스피커 등에선 분리된 드라이브 유닛 구성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반면 탄노이 사 에서 출시되는 프레스티지 라인업에선 듀얼 동축 유닛으로 구성된 스피커등이 구성되어 있고 오늘 입고, 전시된 턴베리 GR 또 한 탄노이 사 의 자랑인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탑재되 있습니다.


 

탄노이 턴베리 GR 에 탑재된 듀얼 동축 유닛은 10인치 크기의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구조적 특징을 보면 중심에 트위터가 배치되어 있고, 그 주변으로 우퍼 유닛의 콘지가 나팔형 모양으로 성형 제작되 있는데, 이러한 형태가 바로 혼타입 스피커 구조입니다. 혼타입이라하면 소리의 직진성을 극대화해 효율을 높인것인데 탄노이 사 의 듀얼동축 유닛은 트위터와 미드우퍼 유닛을 하나로 합쳐서 사운드의 직진성도 높이고 고음과 저음 을 보자 자연스럽게 섞이게 해 사운드를 보다 유려하게 표현해주는 기종으로 유명합니다.


 

우퍼 유닛은 정교하게 성형된 페이퍼콘 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옛지 부분은 고급스럽운 페브릭 소재로 제작되 단단한 저역 밀도감을 높여 사운드의 품질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전체적인 케비닛 구조는 모두 원목 호두나무를 이용해 제작되어 있는 고급스럽고 고품있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하단부에는 금장으로 장식된 네트워크 튜닝을 위한 점퍼함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조정 Lv 은 , +3.0 , +1.5 , 0 , -1.5 , -3.0  의 총 5가지 로 튜닝할 수 있는 점퍼를 제공합니다.


 

  탄노이 스피커 프레스티지 라인업 에서만 볼 수 있는 덕트구조, 여러 다양한 스피커 등에선 원형 구조의 전면 덕트형이나 후면 덕트형의 구조가 일반적인 반면 탄노이 골드레퍼런스 턴베리 GR 은 측면의 라인형 덕트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구동시 발생되는 내부 공진의 초저역대는 단단한 원목으로 제작된 캐비닛을 통해 고밀도로 출력됩니다.

이 때문에 어떤 장르든 탄탄한 저역 음장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탄노이 프레스티지 라인업에서만 볼 수 있는 단자함


 

  탄노이 스피커 라인중 최상위 라인인 골드레퍼런스 GR 시리즈는 순도 높은 전도율을 위해 고순도의 동에 금도금 처리가 된 단자함이 채용되 있습니다. 여기에 높은 전도율을 위해 전용 점퍼핀도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시가 완료된 탄노이 스피커 프레스티지 라인업

턴베리 GR

 


해당 상품은 저희 AV홀릭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탄노이 스피커 턴베리 GR 은 예약 청음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문전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탄노이 TURNBERRY GR 제품 미리보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